쌍꺼풀수술 후 비립종이나 흉터 제거 가능한가요?
쌍꺼풀라인에 비립종인지 캘로이드흉터인지 뭔가가 낫는데 비립종이나 흉터가 있는 상태에서 쌍꺼풀수술을 하고 나서 없애거나 수술할때 없앨수도 있나요?
쌍꺼풀라인에 비립종인지 캘로이드흉터인지 뭔가가 낫는데 비립종이나 흉터가 있는 상태에서 쌍꺼풀수술을 하고 나서 없애거나 수술할때 없앨수도 있나요?
쌍꺼풀 수술 후 비립종이나 흉터가 발생한 경우, 이를 제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비립종은 피부 아래 작은 낭종으로, 흔히 눈꺼풀에 발생하며, 켈로이드 흉터는 과도한 콜라겐 생성으로 인해 생기는 두꺼운 흉터입니다. 수술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쌍꺼풀 수술과 함께 비립종이나 흉터를 제거할 수 있는지 여부를 논의할 수 있습니다. 수술 시 비립종이나 흉터를 제거하는 것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나, 이는 개인의 상태와 흉터의 정도, 위치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이미 쌍꺼풀 수술을 받으신 상태에서 비립종이나 흉터가 생겼다면, 수술 후 충분한 회복 기간을 거친 후에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제거 방법에 대해 논의할 수 있습니다. 비립종의 경우 간단한 절제술로 제거할 수 있으며, 흉터의 경우 레이저 치료, 스테로이드 주사, 수술적 제거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개인의 상태에 맞는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므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최적의 치료 계획을 세우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흉터의 위치, 모양, 색깔, 발생 시기 등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며 입술이나 미간 부위에도 흉터 치료를 위해 레이저 시술을 할 수 있어요. 간혹 레이저 치료의 이상반응으로 패이는 흉터 등이 발생할 수도 있어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등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