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정 후 10시간 뒤 요도에 정자가 남아있나요?
사정을 한 후에 10간 정도 지났을 경우 요도에 정액이나 정자가 남아있나요?
사정을 한 후에 10간 정도 지났을 경우 요도에 정액이나 정자가 남아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사후피임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궁금증에 답변드립니다.
사정 후 10시간이 지난 경우에도 요도 내에 정자가 남아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요도 내에서 정자는 최대 24시간까지 생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소변을 보면 요도에 남아있던 정액이 대부분 배출되지만, 소량의 정자가 여전히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쿠퍼액(성행위 중 분비되는 투명한 액체)에도 정자가 섞여 있을 가능성이 있어 임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임신을 원하지 않는다면 성관계 시 항상 적절한 피임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첫번째 사정후 5시간 후에 요도에 정자가 남아있을 가능성이 얼마정도일까요 사정후 2번정도 소변을 봤고요 첫번째 사정후 쿠퍼액에 정자가 남아있을 가능성이 있나요

사정 후 소변을 보고 3시간이 넘어도 요도에 정자가 남아있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있다면 사정 없는 삽입시 그 정자들로 임신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콘돔끼고 첫번째 사정 후 샤워도 하고 소변도 두번 본 후 5시간 정도 뒤 1-3분정도 삽입하고 뺐는데요, 쿠퍼액으로 임신가능성이 있다는게 쿠퍼액에도 미량의 정자가 있을 수 있다는 것과 별개로 첫번째 사정 후 요도에 남아있는 것 때문에 위험하다는 것인가요? 그렇다면 위 상황에서는 요도에 정자가 남아있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임신가능성이 있는 것을 알지만, 너무 막연해서 최대한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달력상 배란일로부터 이틀에서 삼일째로 넘어가는 새벽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