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토 습관과 역류성 식도염, 그리고 목소리 갈라짐과 떨림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제가 먹토를 하는 습관이 있었는데 할때마다 소량의 피가 나오긴 했었어요 그리고 역류성 식도염?? 그것도 있김한데 그게 원인일까요..? 말할때 자꾸 목소리가 갈라지고 떨려요 심하면 쇳소리만 나면서 안나올때도 있어요 왜 그럴까요?
제가 먹토를 하는 습관이 있었는데 할때마다 소량의 피가 나오긴 했었어요 그리고 역류성 식도염?? 그것도 있김한데 그게 원인일까요..? 말할때 자꾸 목소리가 갈라지고 떨려요 심하면 쇳소리만 나면서 안나올때도 있어요 왜 그럴까요?
환자님의 증상을 들어보니, 역류성 식도염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위에서 나오는 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식도를 자극하고 손상시키는 질환입니다. 이로 인해 식도나 목 부분에 염증이 생기면서 목소리가 갈라지거나 떨릴 수 있습니다. 또한,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해 식도가 자극받아 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피가 나오는 것은 다른 질환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내시경 검사를 통해 식도, 위, 십이지장의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혈액 검사나 목소리를 분석하는 검사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일단은 역류성 식도염 치료를 위해 생활습관 개선이 중요합니다. 식사 후 즉시 눕지 않고, 알코올이나 카페인, 매운 음식 등을 피하고, 식사량을 줄이고 여러 번에 나눠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약물 치료도 필요할 수 있으니, 이에 대해 상세히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역류성 식도염 진단 받았는데 목소리 변화도 심하고 고음도 불가한데 약 먹으면 목소리가 원래로 돌아올까요 ㅠㅠ ?
수고하십니다. 저는 미국에 거주하는 66세 남성으로 직업은 목사로서 26년동안 아프리카 선교사역을 마치고 3년전에 미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요즘 저의 몸에서 일어난 증상을 설명드리고 닥터나우님의 조언을 듣고자합니다. 상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난해 8월 부터 갑자기 목소리가 쉰목소리 바뀌었습니다. 당시에는 가슴이 좀 답답했으며 목 기관지에 얇은 가래가 끼어있는 기분이 들었지만 가래가 나오지는 안했습니다. 가끔 식사후에 약간의 섭취한 음식물이 올라올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열,통증,과 같은 몸의 다른 증상은 없었고 지금도 그런 증상은 전혀 없습니다. 치료방법으로는 민간요법인 꿀과 무우를 청으로 만들어 아침저녁으로 복용했으며 일반 약국(CVS) 에서 거담제를 구입하여 1주간 복용했었습니다. 특별한 진전이 없어서 혹시 위 역류성 식도염이 의심되어 커피와 레몬등 자극성 음식을 끊었더니 지금은 많이 호전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특히 작은 소리로 대화 할때에는 증상이 계속되고 있습
다이어트때문에 2년 3년전부터 폭식증이 와서 먹토를 계속 해왔어요 얼마전부터 계속 갈라진 목소리가 나고 목이 아프고 위가 화끈거리는 느낌이 나는데 역류성 식도염일까요 그리고 매스틱검이라는 약이 위에 좋다는데 먹어도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