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합 후 이틀만에 붕대가 풀렸어요ㅠㅠ
이런 경우 당장 응급실에 가서 드레싱을 받아야 할까요?
이런 경우 당장 응급실에 가서 드레싱을 받아야 할까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기존에 드레싱이 어떤 식으로 되어 있었는지에 따라 달라질 것으로 보여요.
현재 봉합사가 풀린 것은 아니므로 멸균 붕대 등으로 살짝 감아져 있는 것이었다면 해당 부위를 소독하고 멸균 붕대 등을 이용하여 다시 감아놓을 수 있겠으나, 스스로 소독 등을 하기 어려우시다면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315 삼덕빌딩 4층 (잠원동)
헤르페스 2형은 성접촉이 주 전파라 하셨는데 그럼 간접전파의 경우 예를들어 수포있는쪽 옆을 살짝긁고 한시간뒤 다른 사람에게 손이 닿을경우 감옆 확률 많이 높은가요?
헤르페스 2형 질문입니다 헤르페스 2형 감염 후 1년 이내, 무증상이라 하더라도 구강성교를 하면 전파가 가능한가요? +콘돔도 착용해도 전파 가능성이 높나요? 헤르페스 2형 감염 후 2년이 지나고 무증상일 때 구강성교를 하면 전파가 가능한가요? +2년이 지난 상태로 콘돔 미착용시에도 전파 가능한가요?
이전까지 헤르페스 증상이 입술 및 성기 모두 경험한 적이 없습니다. 그러다 얼마 전 입술 헤르페스 수포 증상을 처음 겪었습니다. 문제는 증상 발현 첫날, 수포로 인지하지 못하고 여자친구와 성관계를 했습니다. 며칠 뒤 여자친구가 입술 및 성기 근처 수포 증상이 생겼다고 말을 해줬습니다. 저는 성기 쪽 증상은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1. 여자친구가 저로부터 전파됐다고 가정한다면 둘 다 헤르페스 1형일 가능성이 높은 것인가요? 2. 헤르페스 1형이라도 성기 쪽 증상이 나타난건 성병처럼 주의를 기울여야 할까요? * 1형은 성병으로 분류되지 않으나 헤르페스 전파가 수포를 통해 전파된다고 하여 1형이더라도 유증상 시 성접촉을 서로 주의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3. 헤르페스 증상 발현 후 전파 가능성이 낮아지려면 보통 어느정도 기간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