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해 후 소독과 드레싱 밴드 부착이 맞는 방법인가요?
아침에 자해한 부분 소독하고 드레싱 밴드같은거 붙여놨는데 이게 맞는 방법인가요 지금 그 부위 주변이 완전 빨개요
아침에 자해한 부분 소독하고 드레싱 밴드같은거 붙여놨는데 이게 맞는 방법인가요 지금 그 부위 주변이 완전 빨개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해한 부위에 대한 소독과 드레싱 밴드를 붙이는 것은 적절한 초기 대응 방법입니다. 그러나 상처 부위 주변이 빨갛게 변한 것은 감염의 가능성을 나타낼 수 있어요.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가 깊거나 삼출물이 많이 나오는 경우에는 습윤 드레싱을 적용할 수 있으며, 삼출물이 많아지면 드레싱을 교체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자해 행위는 심리적인 문제와 연관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정신건강 전문가와 상담을 고려해 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15주차 임신부입니다 무릎이 까져서 생리식염수로 씻어내고 알콜스왑으로 소독 후에 상처부위를 완전히 말린 후 혹시 모를 감염을 대비하여 무피로신 연고를 바르고 드레싱밴드를 부착한 상태입니다. 혹시 나중에 연고 등을 모두 닦아내고 메디폼 친수성 습윤드레싱 폼제품을 사용해도 될까요?

봉합수술을 하고 10일 짼데 연휴라 소독을 못해서 소독하려고 드레싱 밴드를 뗐습니다. 집에 드레싱 밴드가 없는데 소독만 해도 되나요 ? 내일아침에 병원가서 다시 드레싱 받을 생각입니다..

자해를 커터칼로 했는데 엷게 그어서 상처가 깊지는 않지만 피가 살짝 맺히는 정도에요 소독제 뿌리고 항생제 연고 발랐는데 집에 드레싱 밴드가 없어요 대신에 상처 위에 바로 붕대 감아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