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성 질염 치료 중, 출혈 후 병원 방문은 언제가 적절할까요?
세균성 질염 진단받고 항생제 치료 중입니다. 어제 성관계 시 출혈이 발생했는데 오늘 내내 멀쩡하다가 방금 소변 볼 때 부정출혈이 발생했습니다. 내일 병원에 방문해봐야할까요 아님 처방받은약을 끝까지 복용한 후에 방문해야할까요?
세균성 질염 진단받고 항생제 치료 중입니다. 어제 성관계 시 출혈이 발생했는데 오늘 내내 멀쩡하다가 방금 소변 볼 때 부정출혈이 발생했습니다. 내일 병원에 방문해봐야할까요 아님 처방받은약을 끝까지 복용한 후에 방문해야할까요?
세균성 질염 치료 중에 성관계로 인한 출혈이 발생한 경우, 특히 소변을 볼 때 부정출혈이 있었다면, 이는 추가적인 평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 치료를 받고 있는 중이라도, 새로운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진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내일 병원에 방문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필요한 검사나 조치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처방받은 약을 계속 복용하면서도, 새로운 증상에 대해서는 의료진과 상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항생제 복용은 꾸준히 해주셔야 하며, 복용을 중단한다고 해서 다 내성이 생기는 것은 아니겠지만, 균이 완전히 죽지 않고 살아남으면 그 항생제에 대해 내성을 갖게 될 수도 있어요. 출혈의 양과 기간은 사람마다 다르며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 누적, 생활 패턴의 변화, 면역력 감소, 다이어트, 호르몬제 복용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자궁질환 등으로 부정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자궁경부암, 난소암, 다낭성 난소 증후군, 골반염, 혈액응고장애 등의 질환으로 인한 출혈일 경우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려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산부인과의 대면진료가 필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방광염 치료 후 관계는 언제부터가 적절할까요?
12월 말에 (비가임기) 사후피임약을 하루간격으로 2번 연속 복용하고 7일내에 4일정도 부정출혈이 있었습니다. 원래 생리 예정일은 1월 14일부터 이긴 했는데 아직까지 소식이 없어서 불안하네요. 그 전에 얼리임테기 2개, 14일 지나서 일반임테기 1개 했을 때 모두 비임신으로 떠서 안심은 했는데 생리예정일 닥쳐서 안하니까 너무 불안해서요. 사후피임약 2개를 먹어서 이렇게 지연되는건지.. 임테를 한번 더 해보아야할지, 병원에 가봐야할지 고민입니다. 병원을 가려면 언제쯤 가야할까요? 일반적으로 일주일 밀릴 수도 있다고 해서 아직은 기다려보는 중이긴한데...
생리를 안 해서 올립니다 병원은 언제 가야 정확할까요? 생리일이 지나도 안 할 때 관계 후 일주일이 지났을 때? 질염 때문에 생리가 안 할 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