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수액치료 중 백혈구 감소, 입원 필요할까요?
독감 수액치료 중인데 3800에서 3100으로 백혈구 수치가 낮아졌대요. 입원해야될까요
독감 수액치료 중인데 3800에서 3100으로 백혈구 수치가 낮아졌대요. 입원해야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백혈구 수치가 3800에서 3100으로 낮아진 상황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정상 백혈구 수치는 4,000~10,000/μL 범위이므로, 현재 수치는 약간 낮은 편입니다.
독감 감염 시 일시적으로 백혈구 수치가 감소할 수 있으며, 이는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신체의 반응일 수 있습니다. 입원 여부는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단순히 백혈구 수치만으로 입원 여부를 결정하기는 어렵습니다. 현재 치료 중인 의사와 백혈구 수치 감소에 대해 상담하시고, 다른 증상이 심해지거나 호전되지 않는다면 추가 검사나 입원 치료에 대해 논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백혈구수치가 높게나오고 염증수치 높게나와거든요 이거 입원치료 필요한가요 항생제치료 우선적으로하고 그다음에 입원하는게맞을까요 ?? 어제 열39도 소변볼때 따가움증상 남성인데여 요로감염 인가요 요로감염 소변 염증 믈질 열도날수있나요

혈액검사 결과 이상이 있습니다. wbc백혈구 4000(24년) > 3300(25년) Seg-neut중성구 47.3(24년) > 45.3(25년) Lymphocytes임파구 42.2(24년) > 44.6(25년) 작년과 비교했을때 점차 안좋아지는 경향성이 있는데 일시적인 수치는 아닌거 같아서, 의심되는 질환이나 있거나 추가검사가 필요할까요? 특별히 증상은 없습니다.

60대 여성 최근 6개월간 혈액검사를 두차례 진행했는데 혈소판, 백혈구 수치에 감소가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검사결과는 사진으로 첨부) 다른 검사를 진행해야될 말큼 유의미한 감소인가요? 참고로 b형간염 보균자(비활성)이며 별도로 복용하는 약도, 증상도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