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목실린 복용 후 묽은 변이 생길 수 있나요?

모OO • 2025.12.31

크목실린 항생제를 먹고있는데 먹은 이후로 변이 좀 묽고 부드러워 같아서요 그럴수 있나요? 제가 요즘 물도 많이 마시긴 해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네, 크목실린과 같은 항생제 복용 후 묽은 변이 생기는 것은 흔한 현상입니다. 이를 '항생제 설사'라고 하며, 항생제 투여 시 자주 나타나는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항생제는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을 구분하지 않고 모두 억제할 수 있어 장내 세균총의 균형이 깨지면서 소화 기능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증상은 경미하며, 항생제 복용을 중단하면 수일 내에 정상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변이 묽어지는 데 영향을 줄 수 있지만, 항생제 복용이 주된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설사 증상이 심해지거나 복통, 발열 등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