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가능성이 있는 생리 기간 중 피의 양이 변동되는 경우, 임신 가능성은?
생리 기간 3일 늦게 시작했고 그냥 빨간 피로 1일차엔 적당히 적게, 2일차에는 평소처럼 많이 나오다 3일차부터 양이 줄어들고 4, 5일차에 거의 안나오다시피 합니다. 만일 임신이라면 생리 기간 내에 이러한 경우가 있나요?
생리 기간 3일 늦게 시작했고 그냥 빨간 피로 1일차엔 적당히 적게, 2일차에는 평소처럼 많이 나오다 3일차부터 양이 줄어들고 4, 5일차에 거의 안나오다시피 합니다. 만일 임신이라면 생리 기간 내에 이러한 경우가 있나요?
생리가 예정일보다 늦게 시작되고 피의 양에 변동이 있는 경우, 임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임신이 되면 생리가 멈추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임신 초기에 경미한 출혈이나 spotting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를 '착상혈'이라고 합니다. 이는 수정 후 7~10일 전후로 수정란이 자궁내막에 착상할 때 생기는 소량의 출혈입니다. 그러나, 생리가 시작되었고 특히 2일차에 평소처럼 많은 양의 출혈이 있었다면, 이는 일반적인 생리 현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생리 기간 중 피의 양이 변동되는 것은 호르몬 수준의 변화, 스트레스, 체중 변화, 운동량 변화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신 가능성에 대해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생리 예정일로부터 일주일 후에 임신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임신 테스트 결과가 양성이거나, 생리 패턴의 변화가 지속되거나 건강에 다른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원인에 대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비정상적인 생리 (전과 다르게 생리 혈이 적었지만 기간은 길었어요) 중 성관계를 맺었습니다. 이후 10일 가량이 되었고 갑자기 빨간 피가 나오는데 생리 혈이라 보기엔 양이 적습니다. 이 경우 임신 가능성이 있는 걸까요?
생리를 하는데요 처음엔 조금 묽은 빨간 생리혈이 나왔다가 그 다음날엔 갈색 생리혈이 조금 묻어나오는 수준으로 조금 나왔다가 그 다음날이랑 다음날까지 생리혈이 안나왔다가 다음날에 피가 갑자기 많이 나오는데 이럴수가 있나요? 정상인가요? 왜 이러는걸까요? 임신은 아니겠죠? 여러가지 이유를 알려주세요
저번 생리 2일차에 질내사정을 하고나서 4일차 5일차에 생리 양이 조금 적어졌었어요 그러고 나서 5월 2일날 생리를 시작했는데 첫날에는 적은 편으로 나왔고 둘째날은 많이 나왔고 셋째날부터 양이 적어지기 시작했어요 오늘은 넷째날인데 자고 일어났는데도 아예 안나왔고 조금 묻어나오는 정도인데 혹시 생리가 아니라 부정출혈이나 착상혈일까요? 가슴 유방부분이 조금씩 아픈 느낌이랑 보통 생리할때 느껴지는 증상들이 있었어요(가슴커짐, 허리아픔, 배아픔 등) 이렇게 생리를 짧게하거나 양이 적은 적이 한 번도 없었는데 임신일까 걱정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