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진탕 후 미식거림이 2주 지속되면 재발 가능성이 있나요?
사고 이후 뇌진탕 증상으로. 속울렁거림이 3~4일 진행됬는데 사고난지 2주가 넘었구요 .. 사고이후에. 미식거림이 심해져서. 내일 내과 가려하는데. 사고 보험처리가 될까요?? 현재 몸통증으로 한의원 치료도 받고 있구요 다시 울렁거림이 생길수 있나 싶어서요
사고 이후 뇌진탕 증상으로. 속울렁거림이 3~4일 진행됬는데 사고난지 2주가 넘었구요 .. 사고이후에. 미식거림이 심해져서. 내일 내과 가려하는데. 사고 보험처리가 될까요?? 현재 몸통증으로 한의원 치료도 받고 있구요 다시 울렁거림이 생길수 있나 싶어서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뇌진탕 후 2주가 지났는데도 미식거림이 지속되어 불편하시겠네요.
뇌진탕 후 속 울렁거림을 포함한 다양한 증상이 장기간 지속되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실제로 뇌진탕 환자의 50% 이상이 2주 이후에도 증상이 지속되며, 일부는 1년까지도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재발이라기보다는 뇌진탕 후유증의 일부로 볼 수 있습니다.
미식거림이 다시 심해진 것은 뇌진탕 후유증의 변동성을 보여주는 것으로, 완전히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뇌진탕 후 증상은 6개월까지도 지속될 수 있으므로 현재 상태는 정상적인 회복 과정의 일부일 수 있습니다.
내과 방문은 좋은 결정입니다. 의사가 증상을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안해 줄 것입니다. 보험처리 가능 여부는 사고와 현재 증상 간의 인과관계를 의사가 확인해주면 가능할 수 있으나, 보험사의 정책과 계약 내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재 한의원 치료와 함께 내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증상 관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도 회복에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심한 뇌진탕 후 뇌진탕이 있었던 부위에 근육 뭉침이나 근긴장이 풀리지 않는 경우도 있나요?

뇌진탕후 계속 구토증세가있어서 정맥으로 영양주사 맞고있는데도 ㅎᆢ전되지않아요 지금3일째 되었고요 검사상 이상소견은 발견되지 않았는데 계속 토합니다 ㅠ

뒤로넘어져서 머리에피가나서꼬매고 방사선,CT,MRI 검사결과 이상소견없는데 계속토하고 음식을 섭취못해서입원중인데 호전되지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