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재채기와 콧물은 비염 호전 신호인가요?
가끔 재채기 하고 콧물나오는건 비염이 호전되었다고보기어렵나요 비염체질입니다
가끔 재채기 하고 콧물나오는건 비염이 호전되었다고보기어렵나요 비염체질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비염 체질이신 질문자님의 고민이 이해됩니다.
가끔 재채기와 콧물이 나타나는 것은 일반적으로 비염의 호전 신호라기보다는 비염 증상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의미입니다. 비염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재채기, 콧물, 코막힘 등이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간헐적으로 나타나더라도 비염이 완전히 호전되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비염은 완전히 치료되기보다는 증상을 관리하는 방향으로 접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의 빈도나 강도가 줄어들었다면 일부 호전되고 있다고 볼 수 있지만, 가끔이라도 증상이 나타난다면 여전히 비염이 존재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증상 관리를 위해서는 알레르기 유발 요인을 피하고, 필요시 항히스타민제나 비강 스프레이 등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크다면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신생아 아기 재채기를 좀 자주하고 재채기 할때 끈적한 투명콧물이 약간 아주 약간 나오는 정도는 감기의 전조증상 인가오?

재채기랑 투명한 콧물이 주르륵 흐르는데 비염일까요ㅠ

어제 폐렴 초기 진단 받은 30개월 여아입니다 약 먹고 열과 기침이 많이 좋아졌는데 대신 재채기를 자주하고 맑은 콧물도 계속 흐릅니다 이것도 폐렴 증상 중 하나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