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빔 레이저 후 기초화장품 변경 vs 기존 세안제와 토너 사용, 어떤 선택이 더 좋을까요?
브이빔 레이저 이후 새로운 기초화장품 변경보다는 기존에 사용하던 세안제와 토너만 쓰는게 더 나은 선택일까요?
브이빔 레이저 이후 새로운 기초화장품 변경보다는 기존에 사용하던 세안제와 토너만 쓰는게 더 나은 선택일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브이빔 레이저 시술 후에는 피부가 매우 민감해집니다. 따라서 기존에 사용하던 세안제와 토너를 계속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기초화장품을 사용하면 피부가 적응하는 데 시간이 필요하고, 이는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제품이 피부에 자극적이거나 무거운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면, 레이저 시술 후에는 더욱 민감해질 수 있으므로, 이 경우에는 더욱 순한 제품으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술 후에는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충분한 보습을 위해 히알루론산이나 세라마이드 등을 포함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브이빔 시술을 받은 후 기존에 사용해왔던 기초화장품이 안맞는 경우
얼굴과몸피부가 너무 따갑고 가렵습니다. 얼굴은 그전까지는 증상이 없었습니다. 근데,남들이 좋다고한토너패드를 쓴 후 따갑기 시작했습니다. 그후 잘 맞았던 화장품을써도 따갑고 가려운 증상이 있어서 화장품사용을중지하고있습니다. 따가운증상이 해소된뒤에 다시 똑같은 기초화장품사용해도 될까요? 몸도 가렵고 화장품바른곳이 빨갛게 일어나고그러는데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브이빔 시술 후 피부가 민감해진 상태에서 기초화장 품을 바꾸는 것은 위험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