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 후 약 부작용으로 구역감 심해요, 복용 중단 가능할까요?
사랑니 발치 후 오구멘틴정, 잘레톤정, 알마게정 복용 중인데 구역감이 너무 심해요 ㅠㅡㅜ 약 부작용 때문일까요? 부작용이 맞다면, 발치한지는 4일 정도 됐는데 담당 선생님과 상담 후에 복용 중단해도 될까요?
사랑니 발치 후 오구멘틴정, 잘레톤정, 알마게정 복용 중인데 구역감이 너무 심해요 ㅠㅡㅜ 약 부작용 때문일까요? 부작용이 맞다면, 발치한지는 4일 정도 됐는데 담당 선생님과 상담 후에 복용 중단해도 될까요?
1개의 답변
사랑니 발치 후 항생제인 오구멘틴정과 통증 조절을 위한 잘레톤정, 위 보호를 위한 알마게정을 복용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구역감은 약물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항생제나 진통제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발치 후 4일이 지났다면, 일반적으로 감염 예방을 위한 항생제의 중요한 복용 기간은 지났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물 복용 중단 여부는 담당 의사와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합니다. 구역감이 심하다면, 담당 의사에게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필요하다면 약물 조정이나 대체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 복용 중단 전에는 반드시 의사의 지시를 따르시고, 구역감 완화를 위해 약을 식후에 복용하거나,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약물 복용 시 위장 보호제인 알마게정을 함께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시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안전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목요일에 매복 사랑니 발치 하고 세파톡스캡슐, 렉소팬정, 타이레놀8시간이알,헥사메딘액 처방받았습니다 첫날은 괜찮았는데 어제부터 소화불량에 가스가 너무 차고 복부팽만, 속?위가 쓰리기까지해서 너무 힘듭니다.. 어떡해야하나요
처방약부작용이번주 화요일 사랑니 발치 후 소염제, 항생제를 먹고 있는데 어제부터 속이 쓰린 증상이 있습니다. 복용을 중단해도 되나요?
처방약부작용사랑니 발치 후 일주일때인데 치통이 있어 지금 3일째 탁센과이덴큐를 하루2회 먹고있습니다. 계속 복용해도 상관없을까요?
치의학치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