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주사 부위 문질러도 괜찮나요?
감기 주사 맞고 왓는데 모르고 문질럿는데 엉덩이가 시리고 아프고 통증이 잇는데 괜찮겟죠? 움직일때 엉덩이가 아파요
감기 주사 맞고 왓는데 모르고 문질럿는데 엉덩이가 시리고 아프고 통증이 잇는데 괜찮겟죠? 움직일때 엉덩이가 아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주사 맞은 부위를 문지르셨다고 해서 특별히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주사 부위를 가볍게 문질러 주는 것은 혈액 순환을 도와 약물이 잘 흡수되도록 하고 근육의 뭉침을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기 주사 후 엉덩이 부위에 통증이 있는 것은 비교적 흔한 현상입니다. 주사액이 근육에 주입되면서 일시적으로 근육이 긴장되거나 주사액이 완전히 흡수되지 않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증 완화를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다만, 통증이 일주일 이상 지속되거나 붓기, 발열, 발적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주사를 맞은 병원에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7개월전에 나무판자가 엄지발가락위에 떨어지고 피멍과함께 부었었는데 뜨거운물에 4시간을 있었고 그이후에도 2~3번 뜨거운물에 있었고 먹는약을 한달치 먹었고 에스로반만 발라줬고 다나은줄 알았는데 계속 아파서 최근에 계속 문질러주고 바늘로 피를 쪼금 뺐는데 이제는 문질러지지도 않을만큼 굳어버렸어요 붓기도 있구요 세게 문질러도 별로 전달이 안될거 같은데 굳어버린 상태에서 세게 문질러줘도 될까요 ? 문질르면 효과가 있나요?

하안검수술 7개월 되엇는데 친구가 눈옆광대 구렛나루있는쪽 화장품묻앗다고 좀 세개 문질롯는데 눈밑고랑 단차 수술부위에 영향 잇을까? 눈닡피부도 좀 당겻던거같아서..

주사를 맞은 곳이 일주일째인데 누르면 근육통같은 뻐근한 통증이 생깁니다. 일주일 전 엉덩이에 항생제 주사를 맞고, 실수로 당일 샤워를 했습니다. 그것 때문인지 아직까지 해당 부위가 누르면 뻐근한 느낌의 압통이 있습니다. 따로 멍울이나 피부색의 변화 등은 없습니다. 좀 더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