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검사에서 비정형세포 발견, 생리직전 출혈이 영향을 미칠 수 있나요?
1년전에 자궁경부암 검사를했는데 생리시작일이였더라구요. 비정형세포가 발견됐다고 하는데 생리직전 출혈로 인해 그렇게 검사결과가 나올 수 있나요?
1년전에 자궁경부암 검사를했는데 생리시작일이였더라구요. 비정형세포가 발견됐다고 하는데 생리직전 출혈로 인해 그렇게 검사결과가 나올 수 있나요?
자궁경부암 검사에서 비정형세포가 발견되었다면, 생리 직전의 출혈이 검사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생리혈이나 염증이 검사 샘플에 섞여 세포의 형태를 왜곡시킬 수 있기 때문에 생리 중이나 생리 직전에는 자궁경부암 검사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정형 편평상피세포(ASCUS)란 자궁경부에 비정상적인 세포, 이상 세포가 있다는 뜻인데요, 이 경우 6개월 후 추적검사를 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추가 검사를 통해 비정형세포의 원인을 명확히 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필요한 조치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자궁경부암 검사 결과 비정형 세포로 조직 검사와 초음파 검사를 진행한다는데 초음파 검사와조직 검사를 추가로 진행할 경우에는 성병이 발견되서 그러는건가요?
자궁경부암 검사에서 비정형 상피세포가 발견됐고, hpv 검사에서 16번이랑 다른 고위험군 바이러스들이 2개 더 나왔는데 이 경우에는 바이러스들이 2년안에 자연소멸이 안되고 계속 세포변형을 일으키는건가요?
자궁경부 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 HPV 바이러스는 2020에 발견하여 제거 후 발견되지는 않았는데 53번은 남아있네요. 경부암 검사 결과를 보니 • Interpretation / Result -Atypical squamous cells of undetermined significance (ASC-US) • Comments 자궁경부암 세포검사결과 비정형 세포가 관찰됩니다. 명확한 이형성 세포는 보이지 않습니다. 먼저 HPY test를 시행하시고, 양성일 경우 질확대경검사를 음성일 경우 3개월후 세포 재검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라고 나와있는데 비정형 세포를 빨리 없애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래야 암을 빨리 예방할 수 있는거 아닌지… 아니면 나온 그대로 3개월을 기다려아하는건지 고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