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V 바이러스 보유자, 손으로 성기 세정 후 비누로 손 씻지 않아도 HPV가 남을까요?
hpv 바이러스 보유자입니다. 페미라이드 세정제로 질 입구까지 손을 이용해 씻었는데, 그 후 추가로 비누로 손을 씻지 않았습니다. 그 상태로 눈도 비비고 그랬는데, 성기를 세정제로 씻은 후 비누로 추가 손씻기를 하지 않는 경우 손에 hpv가 남아있을까요?
hpv 바이러스 보유자입니다. 페미라이드 세정제로 질 입구까지 손을 이용해 씻었는데, 그 후 추가로 비누로 손을 씻지 않았습니다. 그 상태로 눈도 비비고 그랬는데, 성기를 세정제로 씻은 후 비누로 추가 손씻기를 하지 않는 경우 손에 hpv가 남아있을까요?
HPV(인유두종 바이러스)는 주로 성 접촉, 구강 또는 생식기 간의 접촉을 통해 감염이 되는 바이러스입니다. 성기 부위를 세정제로 씻은 후 손을 비누로 다시 씻지 않았다면, 이론적으로는 바이러스가 손에 남아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HPV가 손을 통해 눈이나 다른 부위로 전파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 위생을 위해 성기를 씻은 후에는 손을 비누와 물로 깨끗이 씻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HPV뿐만 아니라 다른 유해한 미생물로부터도 보호할 수 있는 기본적인 위생 수칙입니다. 또한, 눈을 비비는 행위는 눈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손이 깨끗한 상태에서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질 내부를 깨끗하게 하려고 손을 넣어 씻거나 질 세정제 등을 너무 자주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질 내 미생물의 균형을 깨뜨려 질염을 더 잘 일으키는 환경이 될 수 있어요. 흐르는 물을 이용하여 가볍게 씻어내는 정도로 충분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손을 잘 씻어도 손에 hpv바이러스가 남아있을 수 있나요?
남자친구가 HPV 11번 판정을 받고 직접적인 삽입 성관계는 하지 않고 있는데, 서로 성기를 손으로 만지는 등의 유사 성행위는 하고 있습니다. 물론 성기끼리의 직접적인 접촉은 없지만, 아무래도 유사 성행위를 하다 보면 약간의 접촉이 일어날수도 있기 때문에 걱정되는 점이 있습니다. 1. 남자친구의 성기를 손으로 만진 뒤 손을 비누로 3번 정도 깨끗하게 씻고 제 성기를 씻는데요, 이렇게 하면 제 손에서 성기로 바이러스가 옮겨가는걸 좀 막을 수 있을까요? 2. 현재 구강성교는 하고 있지 않은데, 만약 제가 남자친구의 성기를 구강 성교하고, 키스를 한뒤 남자친구가 저의 성기를 구강 성교한다면 HPV가 옮겨와서 감염될수도 있을까요? 3. 남자는 HPV 검사가 정확하지 않다고 들었는데, 추후 간격을 두고 진행한 2번의 검사에서 음성 판정이 나온다면, 음성으로 보고 삽입 성관계 및 구강 성교를 해도 될까요..? 4. 남자 HPV검사중 정확도가 가장 높은 검사는 어떤건가요?
남자친구가 HPV 11번에 감염되어 사마귀가 생겼었고, 현재는 제거한 상태입니다. 직접적인 성관계는 갖지 않고 있지만 서로 손으로 해주는 유사 성행위는 하고 있는데요. 물론 끝내고 손을 비누로 3번 이상 씻기 전에는 제 성기에 접촉이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혹시 손으로 성행위를 해주는 것만으로도 HPV 감염 위험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