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꼬리가 갈라진 이유는 치약 사용과 관련이 있을까요?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입꼬리가 저렇게 갈라졌는데 치약을 제대로 안닦아서 그럴 수 있나요? 갑자기 자고 일어나니까 저렇게 됐는데 그냥 나둬도 되나요?
입꼬리가 저렇게 갈라졌는데 치약을 제대로 안닦아서 그럴 수 있나요? 갑자기 자고 일어나니까 저렇게 됐는데 그냥 나둬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입꼬리 갈라짐의 원인은 다양하며, 건조한 날씨나 건조한 실내 환경, 침을 바르는 습관 등으로 인해 입술이 건조해져서 생길 수 있어요. 또한, 세균 감염으로 인해 생길 수도 있으며, 영양상태가 좋지 않거나 면역력이 저하된 경우에도 생길 수 있어요. 치약이 직접적인 원인인지는 알 수 없으나, 깨끗이 닦아주시는 게 좋을 것 같으며, 우선 보습을 해주면서 경과를 지켜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만약 해당 증상이 심해지거나, 통증이나 가려움증 등이 동반될 경우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얼굴로 넘어져 앞니가 입술을 뚫어 관통되어 입술안쪽 겉쪽 둘다 꼬맸는데 2일차인데 염증이 있었다고 긁어내고 꼬매야한다 했었는데 긁어냈는진 모르겠어요 아무튼 피고름 같은게 꼬맨후 계속 나오는데 정상인가요? 혹시 병원가면 비틀어서 다 짜내는거 아닌가 무섭네요 ㅠㅠ 입술꼬매면 원래 피고름같은게 나오나요? 진물
얼마전에 귀를 손가락으로 파다가 양쪽 귀에서 진물이 나왔습니다 그 후 양쪽 귀에 진물이 굳어있길래 양쪽 귀 모두 손가락으로 엄청 건드렸는데요 (진물 굳은 딱지도 떼내고요) 그런데 왼쪽 귀는 괜찮은데 오른쪽 귀가 가만히 있어도 홧홧거리고 뜨겁고 욱신거리는데 검색해보니 감염이 될수도 있다고 해서 혹시 이런 경우는 어떤 케이스로 분류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30대 후반 남성입니다 20대 이후로 여성과 관계가 없었는데 20후반때부터 성기에 수포가 생기더라구요 남성 비뇨기과에 가서 진료를 받았는데 헤르페스가 맞는거같다고 하셨구요 제가 궁금한건 남성 헤르페스가 이렇게 고통스러운가요? 완치가 안되는 병이라고 알고는 있는데 컨디션이 안좋아지면 입술과 성기 양쪽에서 수포가 올라옵니다 그럴때면 어김없이 아시클로버 연고를 발라요 여기까지는 맞는 방법이죠? 그런데 수포가 없어지고나면 죽은 피부가 벗겨지고 찐득하고 마르면 딱딱해지는 진물같은게 계속 나와요 ㅠㅠ 서서 일하는 직종이라 계속 쓸리고 진물같은게 나오는데 빠르게 회복하거나 진물같은게 안나오거나 덜나오게 할수있는 치료방법은 없을까요 너무 힘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