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불순 시 약 처방이 필요한가요?
생리 주기가 8/18, 10/23 이렇게 하고 지금까지 또 안 하고 있어요 산부인과가서 약을 처방 받아야할까요?
생리 주기가 8/18, 10/23 이렇게 하고 지금까지 또 안 하고 있어요 산부인과가서 약을 처방 받아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불순으로 인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생리 주기가 불규칙한 것은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호르몬 이상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나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변할 수 있으며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질문자님처럼 생리 불순이 지속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산부인과에서는 필요에 따라 경구피임약 등 호르몬 제제를 처방하여 배란을 규칙적으로 하는 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낭성난소증후군이나 다른 내분비 질환 등의 가능성도 확인할 수 있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생리 불순이 반복되고 있으므로 산부인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불순일 때 병원에서 어떤 처방을 해주나요

혈뇨가 생겨서 방광염약을 7일치다먹었는데 한동안 괜찮더니 또 피가비춥니다 심한건아닌데 또 약처방을받아서 먹어야할까요?ㅠ

안녕하세요?7월이후 6개월정도 생리가없습니다.갱년기 증상도 오고하는데..산부인과진료를 받고 호르몬제 처방받아야할까요? 가슴에 뭔가 잘생겨 맘모톰만3차례 했습니다. 어떻게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