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즈 복용 중 생리 조절 방법이 가능한가요?
지금 다낭성 때문에 피임약 야즈를 복용하고 있는데 이게 핑크색 약 24정+위약 4정이 있는데 생리 날을 땡기거나 미루기 위해서 핑크색 약을 24정 다 안먹고 한 20정 정도로 덜 먹고 위약을 복용하거나 아예 위약을 건너뛰고 바로 다음 약으로 넘어가도 되나요?
지금 다낭성 때문에 피임약 야즈를 복용하고 있는데 이게 핑크색 약 24정+위약 4정이 있는데 생리 날을 땡기거나 미루기 위해서 핑크색 약을 24정 다 안먹고 한 20정 정도로 덜 먹고 위약을 복용하거나 아예 위약을 건너뛰고 바로 다음 약으로 넘어가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야즈 복용 중 생리 조절에 대해 궁금하신 내용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를 미루고 싶으신 경우에는 핑크색 활성정제 24정을 모두 복용한 후, 위약 4정을 건너뛰고 바로 다음 팩의 활성정제를 이어서 복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생리가 미뤄지고 피임 효과도 유지됩니다.
반면, 생리를 앞당기고 싶으신 경우 활성정제를 24정 모두 복용하지 않고 20정 정도만 복용한 후 위약으로 넘어가는 방법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는 호르몬 균형을 방해하고 약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다낭성 난소 증후군 치료 목적으로 복용 중이시라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생리 주기를 자주 변경하는 것은 호르몬 균형에 좋지 않을 수 있으니, 꼭 필요한 경우에만 조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낭성 난소 증후군 치료 중이시라면 가능한 처방 의사의 지시대로 복용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현재 피임 목적으로 야즈 꾸준히 복욕 중입니다. 이번달 약은 16일 화요일에 복용 시작했고 분홍색 약이 8일에 끝나고 생리 예정일은 12일 월요일입니다. 14일부터 일주일 여행이라 5일 월요일부터 생리하게 하고 싶은데 그럼 내일 까지만 분홍약 먹고 금요일부터 휴약하면 되나요? 그리고 바로 원래대로 다음 약은 6일 화요일에 시작하나요?

야즈정 경구피임약을 먹고있습니다 생리 예정일이 (위약기간) 16일부터 19일입니다 그래서 생리를 조금 앞당기고싶은데 위약 시작 전 핑크약 20일차쯤(12월 11일) 피임약 복용을 중단하고 생리를 한 뒤에 다시 피임약을 복용하는건 문제가될까요? 피임은 이중피임을 하고있어 문제 없습니다 그냥 생리를 앞당기거나 미루고싶어요 그냥 전부복용한 뒤에 새팩을 까서 위약없이 이어서 복용할까요? 저는 생리를 안하고싶은게 목적입니다 여행을가서요ㅠㅠ 야즈정을 먹은지 일년정도 됐는데 연속복용하면 부정출혈이있을까요?한번도 연속복용을 한적은 없습니다

야즈 처방 받아 먹는 중인데 생리일정을 조절하고 싶어서 핑크약 4알 남은 거 안먹고 건너뛰면 생리를 일찍 시작하나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