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릭 알티플렉스 렌즈 제거 시 대안은?
정OO • 2025.10.16
토릭 알티플렉스 수술한지 2년 다되가는데 나중에 제거를 하는 상황이 온다면 어떤 대안이 좋을까요? 각막내피가 양인 2800에서 수술후 1년 좌안 2700대 우안 2500대 나왔습니다. 우안은 렌즈 위치 때문에 수술후 1개월 후에 위치 잡는다고 재수술 했었습니다. 후반렌즈를 안하고 전방렌즈를 선택한게 제 잘못 이었을까요.ㅠ
안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토릭 알티플렉스 수술한지 2년 다되가는데 나중에 제거를 하는 상황이 온다면 어떤 대안이 좋을까요? 각막내피가 양인 2800에서 수술후 1년 좌안 2700대 우안 2500대 나왔습니다. 우안은 렌즈 위치 때문에 수술후 1개월 후에 위치 잡는다고 재수술 했었습니다. 후반렌즈를 안하고 전방렌즈를 선택한게 제 잘못 이었을까요.ㅠ
icl 토릭 렌즈삽입술 한지 한달이 넘었는데요, 이제는 샤워 하다가 눈에 물이 좀 들어가도 괜찮을까요??

컬러렌즈를 사서 인공눈물이 필요해요.. 건조하지 않게 하면 눈에 지장이 없다구 얘기를 들어서 사려구 하는데 안과가서 처방 받는게 훨 싸다고 얘기 들었어요 눈에 지장이 없어서 병원가는게 애매한데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icl 토릭 렌즈삽입술 한지 11주가 지났는데요, 제가 졸면서 고개를 까딱까딱 하다가 오른쪽 눈을 살짝 부딪혔는데 큰 이상은 없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