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예정일이 지났는데 냉이 나오고 외음부 간지럽고 따가워요, 이것은 정상인가요?

반OO • 2024.01.06

냉이 이렇게 나왔는데 정상인가요? 생리 예정일이 12.29 ~ 1.2 인데 아직도 시작을 안해서 좀 불안하네요... 이틀 전까지 외음부 간지럽고 따가웠었어요. 냉도 사흘 전까진 안나오다가 이제 나온 거구요. 노란빛 띄긴 하고 살짝 불투명해요. 생리 시작하기 전 냉인가요?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4.01.06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질내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유산균으로 인해 질 분비물에서 약간의 시큼한 냄새는 나게 될 수 있어요. 이 유산균으로 인해 질 내부는 약산성을 유지하게 되고 이 환경이 유지됨으로 인해 질 내부 염증을 유발하는 곰팡이나 세균 등 해로운 병원체의 번식이 억제되어요. 정상적이고 건강한 상황에서 분비되는 정상 냉은 흰색(크림색)이나 투명한 색을 띄며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분비물의 양이 갑자기 증가한 경우, 만약 배란기에 해당한다면 배란 점액일 가능성이 높고 이는 정상적인 현상이에요. 배란 점액은 맑은 콧물양상 혹은 투명한 색으로 냄새가 없어요. 따라서 현재 나타나는 분비물의 경우 정상 소견에 가깝다고 볼 수 있으나 만일 악취를 동반하거나 분비물이 증가하면서 가려움증이 심한경우 질염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질염균에 대한 검사를 받고 적절한 치료를 조기에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여성의 감기라 불리는 "질염" 증상부터 종류, 치료법, 예방법

    재발하기 쉬운 질염 증상과 종류, 치료법, 예방법까지 꼼꼼히 정리해 봤어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