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독은 에이즈나 당뇨처럼 평생 관리해야 하는 병인가요?
매독도 에이즈나 당뇨처럼 치료가안되고 평생관리해야하는 병인가요?
매독도 에이즈나 당뇨처럼 치료가안되고 평생관리해야하는 병인가요?
매독은 성병의 일종으로, 적절한 항생제 치료를 통해 완치가 가능한 질환입니다. 초기 매독의 경우 페니실린 근육주사를 한번 맞는 것으로 치료가 가능하고 후기 잠복매독인 경우 중추신경계 침범이 없다면 일주일에 한 번씩 페니실린을 주사하는 치료법을 3주 동안 시행해야 해요. 뇌척수액 침범이 있는 신경 매독의 경우에는 수용성 페니실린을 정맥으로 주사하는 치료법을 10~14일간 시행하기도 해요. 그러나 매독은 주사를 3차까지 다 맞았더라도 치료가 실패하거나 치료 완료 후에도 다시 재감염이 될 수 있어요. 매독이 완전히 치료 된 후 매독균을 가진 사람과 성관계를 할 경우 다시 균이 몸에 들어와 재감염 될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며, 성관계 시 반드시 콘돔을 사용해주실 것을 권장드려요. 반면, 에이즈(후천성 면역 결핍 증후군)는 현재까지 완치할 수 있는 치료법이 없으며, 항레트로바이러스 치료를 통해 바이러스의 복제를 억제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증상을 관리하고 생명을 연장하는 것이 주된 치료 방법입니다. 당뇨병도 완치가 어려운 만성 질환으로, 혈당 조절을 위한 식이요법, 운동, 약물 치료 등을 통해 평생 관리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매독은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완치가 가능한 질환으로, 에이즈나 당뇨병과 같이 평생 관리해야 하는 병은 아닙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저 무릎뛰쪽에 덩어리가 있어서 큰 병원 가서 MRI을 찍어봤습니다 그런데 의사 선생님 신경섬유종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양성이라고 하네요 양성이라서 수술은 못한다고 하네요 신경이 다 내려와소 무릎이 아니라 발바닥이 너무 아픔니다 진통제 먹어도 효과가 없네요 진짜 아파서 잠도 못자고 걷기도 좀 힘듭니다 일상생활에도 지장있습니다 잠깐 앉아있다고 일어나면 걷기가 좀 불편합니다 진짜 어떻게 해야되나요??
약 1주일 전쯤 어금니 부근이 욱씬거리고 씹을 때 더욱 통증이 있어 치과에 방문하였는데, 3년전에 신경치료 받았었던 치아 뿌리쪽에 염증이 생겨 뼈가 녹았다고 재신경치료 또는 심할경우 임플란트 진단을 받았습니다. 진통 소염제와 항생제를 처방받아 복용하였는데 통증이 사라지고 염증도 가라앉은것같은데 재신경치료를 받아야할까요? 아직 치료 전입니다.
치과에서 신경치료 하면 안좋다고 하면서 신경치료안하고 씌워만 줫는데요. 신경치료하면 안좋은것은 머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