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 후 간기능 수치가 높아질 수 있나요?
술을 많이 먹고 그다음 날 간기능 검사 수치가 매우 높게 나올수 있나요?
술을 많이 먹고 그다음 날 간기능 검사 수치가 매우 높게 나올수 있나요?
AD
네, 음주 후 간기능 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과도한 음주는 간에 부담을 주어 간세포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간기능 검사 수치(예: AST, ALT, γ-GTP 등)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술을 많이 마신 다음 날 간기능 검사 수치가 매우 높게 나올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간이 알코올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염증이 생기거나 간세포가 손상되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기능 수치가 일시적으로 높아지는 경우도 있으므로,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며칠 후 다시 검사를 진행하거나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간기능 수치가 지속적으로 높게 유지되거나 다른 증상(피로, 황달, 복부 통증 등)이 동반된다면 가까운 내과 진료를 가셔서 검사하여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음주를 줄이고 간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외상 후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일시적으로 높게 나올 수 있나요? 수술후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지긴 했습니다
스트레스로 빌리루빈 수치가 높아질수 있나요
저번주에 건강검진을 받고 결과를 받았는데 혈액검사에서 ast와 alt 수치가 높게나와 간기능 이상이 있는것같다고 결과가 나왔어요. Ast는 211, alt는 50이 나왔습니다. 만21살 여자이고 한달가량 음주한적 없고, 비흡연자예요. 운동도 가끔하는 정도예요. 다른 기능 다 지극히 정상인데 간기능만 이상한 수치라 병원을 가야하는지 말아야하는지 고민이예요. 왜 이런지와 병원을 꼭 가야하는지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