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염 혈뇨 시 응급실 방문이 필요할까요?
방광염이자주걸려요 만성으로알그ㅡ있는데 최근에도한번아팠고 지금 어제부터아픈데 오늘은 혈뇨가보이네요 닥터나우로진료받그약먹으면될까요? 아님응급실을가는게나을까요?
방광염이자주걸려요 만성으로알그ㅡ있는데 최근에도한번아팠고 지금 어제부터아픈데 오늘은 혈뇨가보이네요 닥터나우로진료받그약먹으면될까요? 아님응급실을가는게나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방광염으로 인한 혈뇨 증상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혈뇨의 정도와 통증의 심각성에 따라 대응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혈뇨가 심하지 않고 통증이 견딜 만한 수준이라면: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응급실 방문을 고려하세요:
만성 방광염이 있으시다면, 증상이 익숙하실 테니 이전 에피소드와 비교해서 더 심각하다고 느껴지면 응급실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비슷하거나 덜 심각하다면 닥터나우를 통한 진료로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년에 한두번씩 방광염이 옵니다. 어젯밤에 소변볼때 약간의 잔뇨감과 찌릿한 느낌이 있어 약국에서 구입한 약을 먹었습니다. 오늘은 아무 증상이 없어 약도 먹지않고 병원도 안 갔는데 저녁부터 잦은 소변과 혈뇨, 혈액덩어리 같은 것이 동반되어 나옵니다. 약국에서 구입한 약은 좀 전 8시쯤 먹었는데 혈뇨가 더 진해지는듯 합니다. 지금 응급실이라도 가야할까요? 아님 내일 병원을 가도 될까요?

방광염인데 혈뇨가 나와요 통증은 약국에서 네프리스엔과 네프신정 받아서 복용한지 2시간 되었고요 아랫배 통증은 괜찮아졌고 소변은 아직 자주 보네요. 볼때마다 혈뇨가 쏟아지듯 나와요 응급실 가야 할까요 왼쪽 골반쪽으로 당김통증 약간 있어요

방광염 증상으로 어제 오전 마이포신산먹고 오후에 병원가서 수액과 항생제주사 맞고 저녁부터 오늘 오후까지 총3번 세팔로스포린계 항생제 복용했습니다. 근데 아직까지도 통증이 너무 심해서 지금 응급실을가야할까 고민되는데 약에 내성이생겨 안듣는걸까요.. 탁센 진통제 함께 복용해도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