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피로로 외사시처럼 보일 수 있나요?
사시가 없어도 눈을 무리하게 써서 피로하면 외사시처럼 눈이 나가기도 하나요?
사시가 없어도 눈을 무리하게 써서 피로하면 외사시처럼 눈이 나가기도 하나요?
AD
네, 눈을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피로가 쌓이면 일시적으로 외사시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크게 문제 없다고 진단 받으셨다면 기능상 이상은 없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눈을 계속해서 신경 쓰다 보니 작은 것이 크게 느껴질 수 있어요. 또한, 이전에는 피로감이 없었는데 질환에 대한 생각으로 더욱 눈에 집중을 하게 되면서 피로감이 쌓일 수 있어요. 의식하지 않는다면 눈 또한 더욱 자연스럽게 움직일 것이며 기능이 악화되거나 하지는 않을 것이에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면 안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과 적절한 눈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공 눈물을 수시로 점안하는 것도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간헐적 외사시가 있는 경우, 단초점 렌즈 착용이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단초점 렌즈는 특정 거리에만 초점을 맞추도록 설계되어 있어, 외사시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눈의 조절 능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눈의 조절 능력이 중요한데, 특히나 안과 질환은 글만으로 진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간헐적 외사시가 심한 경우에는 안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눈이 피로해져서 초점이 흐리게 보일 수 있으므로, 눈의 피로도를 줄이기 위한 생활 습관의 조정도 고려해야 합니다. 라고 사시가 더 심해진다며
그 부모님 유전은 없는 외사시인데요 어릴때 얼굴 사이에 벽 대고 눈 굴려서 두개의 장면이 보여서 신기해했는데 어느날 오른쪽 눈이 피로하거나 눈풀리면 외사시가 생기는거에요 아빠가 말해주면 의식차려서 다시 괜찮아지고 일상생활엔 불편한게 없는데 집중하거나 작은걸 볼때 외사시로 봐야 잘보이는 경향이 있는데 일상생활에는 큰 불편함은 없어요 근데 이미 성장이 끝나서 학교에서 칠판볼때만 쓸 안경을 맞추려고하는데요 사시인데 안경써도 되나요?
양눈 시력차이가 좀 큰데 오른쪽눈은 30센치 이내만 잘보이고 그거보다 멀리는 아예 흐릿하게 보입니다. 왼쪽눈은 30센치 이내가 흐려서 왼쪽눈만으로 보면 휴대폰글자가 흐릴 정도구요 반대로 그거보다 멀리는 잘보입니다. 추가로 주시안이 오른쪽이라서 오른눈을 많이써서 그런건지 왼쪽눈은 간헐적 외사시처럼 바깥쪽을 쳐다봤다가 중앙을 봤을때 눈알이 조금 느리게 돌아오기도 하는데 이건 어떤 경우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