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 소리로 청력 저하? 귀 먹먹한 이유?
이어폰 75dB 정도의 크기를 10초정도 들었는데 청력이 아주 살짝 저하될 수 있나요? 그러고 나니까 귀가 갑자기 확 먹먹해졌어요. 그리고 큰소리 듣고 나면 귀가 먹먹해지는 이유가 뭔가요?
이어폰 75dB 정도의 크기를 10초정도 들었는데 청력이 아주 살짝 저하될 수 있나요? 그러고 나니까 귀가 갑자기 확 먹먹해졌어요. 그리고 큰소리 듣고 나면 귀가 먹먹해지는 이유가 뭔가요?
75dB 정도의 소리는 일반적으로 청력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수준이며, 10초 정도의 짧은 시간 동안 들었다면 청력이 저하될 가능성은 매우 낮아요. 그러나 귀가 먹먹해지는 느낌은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며, 이는 귀 내부의 압력 변화나 소리에 대한 일시적인 반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큰 소리를 들은 후 귀가 먹먹해지는 이유는 소음으로 인해 귀 내부의 작은 근육들이 긴장하거나, 일시적으로 청각 신경이 과부하 상태가 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계속된다면, 청력 전문가나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소음 노출 후 일시적인 청력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어느 정도 휴식기간을 가지면 청력이 회복될 수 있지만, 휴식 기간 없이 지속적으로 소음에 노출될 경우 휴식을 하더라도 청력이 회복되지 않을 수 있어요. 만약 이명증 등의 증상이 있다면 소음 노출을 즉시 중단하고 이비인후과를 찾아 청력검사를 받을 것을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이어폰 큰소리 10초 듣고 귀가 먹먹해서 청력검사를 6번 했는데 다 정상이래요. 그럼 청력 저하는 걱정안해도 되죠?
이어폰 큰소리 10초 듣고 나서 귀가 먹먹해져서 병원을 갔는데 청력은 정상이라고 하고 큰소리 들었던 귀가 이관기능부전이라는데 그래서 그런지 이어폰을 꽂으면 큰소리 10초 들었던 쪽이 덜 들리더라구요. 이거 청력 저하인가요? 아님 의사 말대로 이관기능부전으로 나타나는 증상인가요?
이어폰 큰소리와 이관 기능 저하 관련 있을까요? 이어폰 큰소리 듣고 귀가 먹먹해져서 병원 갔는데 청력 검사는 항상 정상이라고 합니다. 3번째 잘본다는 유명한 다른 병원에 갔는데 거기에서는 아데노이드 비대, 한쪽 귀 이관기능부전증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예전과 다르게 이어폰 끼면 한쪽 귀가 소리가 덜 들립니다. 청력은 정상인데 왜 이어폰 낄 때 한쪽 귀 소리가 덜 들리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