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 갈색 냉이 정상인가요?
생리 시작 4일전인데 갈색냉이 나오는데 따로 통증이나 냄세도 없어요. 원래 이런건가요? 원래도 생리전에 갈색냉이 나오기도 했었어요.
생리 시작 4일전인데 갈색냉이 나오는데 따로 통증이나 냄세도 없어요. 원래 이런건가요? 원래도 생리전에 갈색냉이 나오기도 했었어요.
AD
생리 전에 갈색 냉이 나오는 것은 비교적 흔한 현상으로, 정상적인 생리 과정의 일부일 수 있습니다. 생리 시작 전 갈색 냉은 자궁 내막에서 소량의 혈액이 배출되면서 산화되어 갈색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이전에도 생리 전에 갈색 냉이 있었다면 이는 개인의 생리 패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통증이나 냄새가 없고, 다른 불편한 증상이 없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갈색 냉이 생리 주기와 상관없이 불규칙적으로 나타나거나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부정출혈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부정출혈은 과도한 스트레스, 피로, 생활 패턴의 변화, 면역력 감소, 호르몬 불균형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자궁경부암, 난소암, 다낭성 난소 증후군, 골반염 등과 같은 자궁 및 난소 질환의 초기 증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갈색 냉이 지속되거나 생리가 시작되지 않는 경우, 혹은 통증, 냄새,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산부인과 검진을 통해 자궁 및 난소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한 치료를 받을 수 있으니, 증상이 지속되거나 걱정이 된다면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