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으로 이상 없는데 피부가 따갑고 가려운 이유는?
피부 겉으로는 홍반이나 그런게없는데 따갑고가려운 이유가 뭔가요? 계속 따갑고 가려운게 아니라 멈췄다가 반복했다가 합니다 (30분 간격) 왜이러는걸까요?
피부 겉으로는 홍반이나 그런게없는데 따갑고가려운 이유가 뭔가요? 계속 따갑고 가려운게 아니라 멈췄다가 반복했다가 합니다 (30분 간격) 왜이러는걸까요?
AD
피부 겉으로는 이상이 없지만 따갑고 가려운 증상이 30분 간격으로 반복되는 것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자율신경계, 특히 피부 교감신경계의 일시적인 오작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온 변화나 환경적 요인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신경계가 일시적으로 과민반응을 보이는 것일 수 있어요. 또한 피부 속 건조함(속건조)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겉으로는 유분이 있어 보이더라도 피부 속은 수분이 부족할 수 있어요. 이런 경우 피부 장벽이 약해져 외부 자극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게 됩니다. 알레르기 반응도 가능한 원인입니다. 음식, 약물, 환경적 요인 등에 의한 경미한 알레르기 반응이 주기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 개선을 위해서는: 1. 충분한 수분 섭취와 보습제 사용 2. 자극적인 성분이 포함된 제품 사용 자제 3. 실내 습도 조절 4. 스트레스 관리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피부과 전문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증상이 규칙적으로 반복된다면 그 패턴을 기록해두시면 정확한 진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마지막 성관계 후 5일이 지났는데 여전히 요도 쪽부터 소음순 안쪽의 피부 속부분이 답답하게 가려운 느낌이 들어요. 긁어서 해결되는 가려움이 아니고… 이유가 무엇일까요? 배뇨시 통증이나 분비물, 냄새의 이상은 없고 겉으로 보기에도 곤지름 같은 병변 없이 평소와 다름 없어요.
안녕하세요 작년에 입술 주변이 따갑고 간지럽고 입술에 감각이 없어서 병원에 갔더니 구순염이라고 하시면서 하셨고 약을 먹고 나았었는데 지금 그 증상이 또 나타났어요. 제가 지금 아프리카에 살고 있어서 병원이 열악하여 가기가 어렵습니다. 이 증상이 있은지 한 달이 넘었고 입술에 감각이 별로 없고 입술의 경계선 바깥 쪽인 얼굴의 피부가 너무 따갑고 가렵습니다. 근데 희한한 건 겉으로 보기에는 피부는 아주 멀쩡해요.. 아무 이상이 없습니다. 립밤을 바르면 더 심하게 따갑고 가려워요.. 그렇다고 안바르자니 입술이 자꾸 찢어집니다. 원래 입술도 겉으로 보기에는 멀쩡했는데 어제부터 갑자기 각질이 엄청 심해졌습니다. 제가 피부에 바르는 스테로이드 성 연고가 세 개가 있는데 혹시 이 세개 중에 입술 주변에 발라도 되는 약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데속시원겔 0.05%(데속시메타손) 2. 락티케어 제마지스 로션 0.25%(프레드니카르베이트) 3. 디크론크림(디플로라손아세테이트)
겉 피부가 스치면 따갑고 뼈도 쑤셔요 부딪히거나 한 기억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