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감기 약 복용 중단해도 되나요?
코감기 약처방받았는데 하루종일 입안이 쓰고 설사해서 중단했는데 계속 먹어야 대나요
코감기 약처방받았는데 하루종일 입안이 쓰고 설사해서 중단했는데 계속 먹어야 대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약물로 인한 부작용이 불편하셨군요. 약물 복용 중 입안이 쓰고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감기약의 경우 증상 완화를 위해 처방되는 것이므로, 심한 부작용이 있거나 증상이 많이 호전되었다면 복용을 중단하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처방받은 약 중에 항생제가 포함되어 있다면 항생제는 정해진 기간 동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부작용이 심하고 코감기 증상이 많이 호전되었다면 약 복용을 중단하셔도 괜찮으나, 정확한 판단을 위해 처방해 주신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부작용이 심하다면 다른 대체 약물로 변경하는 방법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콧물도 너무 많이 나오고 가래도 너무 많이 나와서 종근당 모드 코프 s 목감기약이랑 종근당 모드 코 s 코감기약을 샀는데 두개 다 동시에 복용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코감기 때문에 약 먹다가 떨어져서 어제 병원 가서 처방받았는데요. 셀트리온클래리트로마이신정250mg , 코푸정, 그리펜-에스정, 써스펜8시간이알서방정650mg, 코싹엘정 이렇게 받았는데요. 오늘 몸이 코 조금 막히는 거 빼고는 열도 안나고 컨디션이 좋은데 복약 설명 보니 그리펜-에스정이랑 써스펜8시간이알서방정650mg이 열 내리는 약인 것 같은데 이 약들 빼고 복용해도 될까요? 의사 선생님이 항생제는 완전히 좋아지면 그만 먹어도 된다고 하셨는데 해열제들은 그만 먹어도 될까요?

방금 코감기, 비염으로 병원에서 약을 받아왔는데 제가 생리 미룰 목적으로 야즈(피임약)를 먹고있어서 같이 먹어도 괜찮을까 싶어서요. 항생제가 피임약 효과를 떨어트린다고 들어서 항생제 빼고 먹어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