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날 때 다리 정맥이 불룩해지는 것이 정상인가요?
누워있다 일어나면 다리 정맥이 다 불룩 티어 나왓다고 시간이 지나면. 다시 들어갑니다 원래 그런건가요?
누워있다 일어나면 다리 정맥이 다 불룩 티어 나왓다고 시간이 지나면. 다시 들어갑니다 원래 그런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다리 정맥이 누워있다가 일어날 때 불룩해지는 현상에 대해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누워있다가 일어설 때 다리 정맥이 불룩해지는 현상은 대부분 정상적인 생리적 반응입니다. 이는 중력의 영향으로 인한 것으로, 누워있을 때는 혈액이 몸 전체에 고르게 분포하지만, 일어서면 중력에 의해 혈액이 다리 쪽으로 내려가면서 정맥이 더 뚜렷하게 보이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다시 정맥이 덜 두드러지게 보이는 것도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이는 몸이 서있는 자세에 적응하면서 혈액 순환이 안정화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정맥이 매우 심하게 돌출되거나, 통증, 부종, 열감, 피부색 변화 등의 추가 증상이 있다면 정맥류나 다른 혈관 질환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부고환염 약 3주 먹고 전립선염 확인되어서 2주 또 약 먹는 중인데 걸린 이후로 고환이 쳐진 상태일 때 핏줄이 커지고 바깥으로 불룩 튀어나와서 만져지는데 괜찮은 건가요? 쪼그라들었을 때는 안 그런데 쳐쳤을 때만 핏줄이 불룩하게 튀어나와요. 첫 진단 시 초음파 때 정계정맥류는 없다고 했는데 걱정되어서요

몇달전부터 오른쪽 다리가 무겁고 경련이 일어날때가 있었는데 요새 더 자주 그런것 같아서요 다리 핏줄도 잘 보이는것 같고 다리가 무겁고 조이는 느낌이 들어요 하지정맥류 증상인가요??

2년전 왼발 족저근막염 발병 이후로 양발,양다리가 매우 불편하고 안좋아졌습니다. 족저근막염은 거의 없어졌지만 다리가 무겁고 자고일어나면 근육들이 많이 수축되어있고 그렇습니다. 스트레칭과 마사지가 매일 필수 인데요. 하지정맥은 진료를 보니 아직 하지정맥까지는 아니라는 답을받았습니다. 매일 서서 일을하다보니 괜찮은날도있지만 다리가 무겁고 저릴때도 있고 반복입니다. 엔테론정 150 을 먹어보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