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빈도와 방광·요도 건강의 관련성은?
잦은 성관계로 전립선에 무리를 줄 경우, 방광이나 요도에도 영향을 줄 수 있나요?
잦은 성관계로 전립선에 무리를 줄 경우, 방광이나 요도에도 영향을 줄 수 있나요?
성관계 빈도와 방광이나 요도 건강 사이에는 일정한 관련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성관계는 방광염이나 요도염과 같은 요로 감염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데, 이는 성행위 중에 세균이 요도로 들어가기 쉽기 때문입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요도가 짧고 항문에 가까워 세균이 요도로 들어가기 쉬워 성관계 후에 방광염에 걸릴 위험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성관계가 잦은 경우, 전립선에 무리를 줄 수도 있습니다. 전립선은 정액의 일부를 생성하고, 성관계 중에는 전립선액이 요도를 통해 배출됩니다. 지나치게 잦은 성관계는 전립선에 염증이 생기는 전립선염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방광이나 요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관계 빈도가 방광이나 요도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개인의 건강 상태, 위생 습관, 면역 체계의 상태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 잦은 세정제의 사용은 오히려 질 내 산성도를 떨어트려 정상적인 인체의 방어력을 유지하는 정상 세균을 억제해 면역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만약 성관계 후에 방광이나 요도에 불편함이나 통증, 배뇨 시 문제가 발생한다면, 가까운 비뇨의학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져요.
꼭 확인해주세요.
성관계후 요도염에 걸린거같은데 성기위쪽배? 방광이랑 자궁있는 배쪽이 원래 들어가있었는데 나와있어서요 혹시 요도염이랑 관련이 있을까요?
성관계 마지막이 1월인데 방광염에 걸릴 수 있나요 갑자기? 소변보는 빈도가 높아지고 잔뇨감이 남아있는데 방광염이면 생기는 이유가 먼가요
성관계 후 소변을 볼 때 요도 아픔이 있고 잔뇨감이 있습니다 방광염 인가요? 맞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