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사후피임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사후피임약 복용 후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지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사후피임약은 과도한 프로게스테론을 한 번에 몸속으로 투입하여 피임 효과를 가지게 하는 것인데, 이는 신체를 급격하게 변화시켜 각종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어요. 그만큼 여성의 몸에 매우 큰 부담이 될 수 있고, 생리불순, 부정 출혈, 생리통, 여드름, 피로, 구토, 어지럼증, 근육통, 허리통증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임신 가능성에 대해서는, 사후피임약을 5/29일에 복용하셨고, 그 후 6월 9-15일에 생리를 하셨다면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아 보입니다. 사후피임약은 관계 후 72시간 이내에 복용하면 높은 효과를 보이며, 의약정보센터 KIMS에 의하면 사후피임약을 복용한 사람 중 18.5%는 월경 예정일에서 7일 이후에 월경이 나타났고, 20일 이상 월경이 지연된 경우는 4%였다고 해요.
임신 초기 증상으로는 생리 중단, 가슴의 통증 또는 부기, 피로감, 메스꺼움 또는 구토, 빈번한 소변, 미각의 변화 등이 있을 수 있지만, 이러한 증상들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며, 다른 원인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재 생리가 늦어지고 있는 것은 사후피임약의 영향일 가능성이 큽니다. 만약 생리가 계속해서 불규칙하거나 임신에 대한 걱정이 계속된다면, 임신 테스트를 해보거나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