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초음파 예정인데 소변은 왜 참고가야하나요?
간 신장 기능검사 하려고 혈액검사랑 복부초음파 예정인데 소변 참고오라는데 왜그러나요?
간 신장 기능검사 하려고 혈액검사랑 복부초음파 예정인데 소변 참고오라는데 왜그러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복부 초음파 검사는 복부의 여러 장기들을 시각적으로 확인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특히, 방광이 가득 차 있을 때, 방광 주변의 기타 장기들을 더욱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방광이 가득 차 있으면 초음파가 잘 투과되어 다른 장기들을 더욱 선명하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소변을 참고 오는 것이 필요한 것입니다.
또한, 간과 신장의 기능을 평가하는데도 소변을 참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간과 신장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기로, 이들의 기능이 정상적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혈액검사와 복부 초음파 검사를 함께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검사를 통해 간질환, 신장질환 등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치료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복부초음파가 오전 8시 45분인데 검사 전 아침에 소변 보지 말고 참고 오라던데 새벽 4시 반에 일어나서 소변 보고 그 이후로 소변 참으면 괜찮나요?
빈뇨 증상 때문에 초음파 찍을려고 하는데 방광 초음파 찍을려면 소변 참고 찍어야하나요? 아님 소변 비어둔 상태에서 그냥 찍나요?
제 복부초음파가 오전 8시 45분인데 아침에 일어나서 소변을 참고오라고 하더라구요. 보통 오전 7시에 기상하는걸로 생각하고 그렇게 말씀하신거 같은데 저는 보통 새벽 4시 반에 일어나는데 그 때 일어나서도 8시 45분까지 소변을 참아야하나요? 아니면 4시 반에 일어나서 소변 봐도 8시 45분까지 복부초음파 볼 정도로 체내에서 소변이 생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