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과 질염 좌욕이 양쪽으로 아파서 못할 때 대체 방법은 있을까요?
치질과 질염좌욕을해야되는데 양쪽으로 너무아파 좌욕안하고 하는밥법 있나요
치질과 질염좌욕을해야되는데 양쪽으로 너무아파 좌욕안하고 하는밥법 있나요
치질과 질염으로 인해 좌욕이 어려운 경우, 몇 가지 대체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 온찜질을 활용할 수 있어요. 따뜻한 물수건이나 온찜질 팩을 사용하여 해당 부위에 온기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둘째, 치질의 경우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치질 연고나 크림을 사용하여 증상을 완화할 수 있어요. 질염의 경우, 의사의 처방에 따라 적절한 약물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질, 치질연고는 진료 없이 일반적으로 약국에서 구매하여 사용하실 수도 있지만, 내치질, 외치질, 상처의 유무, 출혈, 부종의 정도에 따라 정확한 진단을 받아 연고를 사용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려요. 셋째, 적절한 위생 관리가 필요해요. 부드러운 비누와 물로 해당 부위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너무 강한 세정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 식이 조절을 통해 변비를 예방하고,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치질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고 섬유질 식사와 함께 배변을 참지 않는 배변습관, 장시간의 배변시간 개선과 같은 보존적 요법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이러한 방법들을 시도해보시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경구피임약 복용하며 휴약기에 소퇴성출혈을 하는걸로 임신 여부 판단할 수 있나요? 피임약 복용 안하는 일반적인 상황엔 생리여부로 판단하는데, 경구피임약 복용때는 발생하는 소퇴성출혈이 생리랑 다르다고 들어서요 정확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요약 : 소퇴성출혈을 생리라고 생각해서 휴약기에 소퇴성출혈할때 비임신이라고 판단하면 되는지)
경구피임약 복용은 사후피임약 복용 후 출혈이 난 날인 11/24부터 복용 시작했고 이 출혈이 6일간 지속됐습니다. 생리예정일보다는 3일 정도 이른 시기였습니다. 12/14까지 한 팩 복용 마쳤고 휴약기 3일차인 17일날 생리가 시작됐어요. 생리가 나왔다면 임신가능성은 아예 없는거죠? 12/8관계가 마지막이었습니다. 생리는 평소와 같이 첫날과 둘째날 많은 양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경구피임약 (야즈) 섭취 중이고 8개월정도 됐어요. 원래는 치료 목적이었으나 피임 효과도 기대할려고 꾸준히 열심히 같은 시간대에 먹었어요. 먹다가 물을 너무 많이 마셔서 올라오는 듯한 느낌은 들었으나 토는 안 하고 다시 삼켰어요. 피임약에만 의존하는게 싫어서 3중 피임 ( 콘돔,질외사정)을 했어요. 원래는 생리 전 엄청 아프고 생리 할 때 양도 많고 아픈데 이번엔 위약 4일차에 터졌고 하나도 안 아파요.. 생리 양도 적구요..ㅠㅠ 이거 생리 맞을까요? 오늘 2일차라 좀 주르륵 주르륵 나오긴 하는데 평소 양과 달라서 괜히 걱정돼요.. 임신은 아닐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