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꼽 오른쪽 볼록하고 묵직한 통증, 변비와 설사 교대로 오는 증상. 병명과 치료법은?
배꼽 오른쪽 약간 볼록 올라오고 묵직한 통증이 몇년째 계속됨. 씨티 검사에서 이상이 없음 변은 변비 설사 교대로 옴. 지방간 약간 있음 해당되는 병명과 치료법은?
배꼽 오른쪽 약간 볼록 올라오고 묵직한 통증이 몇년째 계속됨. 씨티 검사에서 이상이 없음 변은 변비 설사 교대로 옴. 지방간 약간 있음 해당되는 병명과 치료법은?
배꼽 오른쪽에 볼록하게 올라오고 묵직한 통증이 있으며, 변비와 설사가 교대로 오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씨티(CT) 검사에서 특별한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진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방간이 있다고 하셨는데, 이는 복부 증상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가능한 질환으로는 과민성 대장증후군(IBS), 소장이나 대장의 염증, 장폐색, 복벽 탈장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장의 운동이나 감각이 비정상적으로 민감해져 변비와 설사가 교대로 오는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복벽 탈장의 경우, 복부의 일부가 복벽을 통해 돌출되어 볼록하게 보이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치료법은 정확한 진단에 따라 달라집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경우, 식이요법 조절, 스트레스 관리, 필요에 따라 약물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복벽 탈장이라면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방간의 경우, 체중 감량, 건강한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몇 년째 지속되고 있다면, 소화기내과 전문의나 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복부 초음파, 대장내시경, 혈액 검사 등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변비와 설사 증상이 반복된다면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으며, 소화가 잘 안되고 속쓰림이 있다면 위염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도 소화불량 또는 위장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증상에 맞는 약을 복용하시며 증상을 조절하셔야 할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배꼽 옆 오른 쪽 배가 콕콕 쑤시듯이 아파요. 웃거나 허리를 숙이거나 숨을 크게 쉬는 등 움직일 때도 아파요. 가만히 있을 때도 아프구요. 2년 전에 같은 부위에 통증이 느껴져서 맹장인 줄 알고 ct도 촬영했었는데요. 그냥 장염이라고 하셨어요. 그 이후로 한 두 달에 한 번씩 똑같이 아픈데 장염이 맞을까요? 설사 같은 일반적인 장염 증상도 없습니다. 배에 지속적인 통증, 그리고 약간 입맛이 없는 정도에요. 한 번 아프면 4~5일 정도 통증이 지속되는데 너무 불편하고 괴롭습니다. 이 증상이 장염이 맞나요? 이럴 경우 어떤 약을 먹어야 하나요?
올해 2월 16일, 갑작스럽게 오른쪽 서혜부 통증과 함께 설사가 시작되었습니다. 통증은 오른쪽 서혜부를 시작으로 오른쪽 옆구리, 오른쪽 허리, 오른쪽 배꼽옆부분 통증으로 이어졌는데요, 혈변은 보지 않았습니다 변의 모양은 가는변, 설사, 바나나변 이렇게 변을 보게 되는데 제일 많이 나타나는 모양이 가는변, 설사 입니다 변을 보면 오른쪽 아랫배 밑부분이 볼록해집니다 이거 무슨 증상인가요?
3일 전부터 오른쪽 옆부분에 통증이 생겼습니다. 크게 통증이 있던건 아니여서 대수롭지 않게 넘겼습니다 또한 변비가 있는지 배변을 볼때 진한 갈색이었고 그리고 배꼽부위가 더부룩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새벽에 오른쪽 배꼽근처에 통증이 심했습니다. 자세히 말하자면 오른쪽 배꼽근처가 뜨거웠습니다. 내일 동네에 있는 내과에 가려고 하는데 이거는 무슨 병인가요? 참고로 오른쪽 아랫배에 통증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