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증상은 알러지 반응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특히 눈 주위의 불편함과 피부의 붉어짐이 알러지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습을 해주는 것은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로션을 바르면 따갑다고 한다면 특정 성분에 대한 민감 반응일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리도맥스는 햇빛, 특히 자외선에 과도하게 노출되었을 때 피부에 염증반응이 유발되면서 붉고 따가운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햇빛화상(일광화상)이라고 하는데요. 리도맥스 크림도 사용해 볼 수 있어요. 자세한 복약 상담은 약사 또는 병원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아토피 피부염은 만성 재발성의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가려움증과 피부 건조증, 특징적인 습진을 동반해요. 어릴 때 아토피 피부염에 대해 치료를 하신 적이 있다면 기본적으로 아토피에 대한 가능성은 열어두어야 하지만, 것만으로 진단을 내릴 수는 없어요.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치료로는 국소용 스테로이드제제, 국소면역조절제, 항히스타민제, 자외선 치료, 생물학적제제 등이 사용되며, 피부 증상을 유발시키거나 악화시킬 수 있는 자극 물질과 스트레스를 피하도록 하는 다각적인 치료가 필요해요. 피부가 너무 따갑고 붉어지는 증상이 심한 경우 주사피부염 등에 대해서도 고려되어야 하니 피부과로 내원하여 진료 권장드릴게요.
아이의 피부 상태를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증상이 심해지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주말이라 병원 방문이 어려운 경우, 일시적으로 사용해 볼 수 있지만, 가능한 빨리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