젖분비호르몬 수치가 높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젖분비호르몬 수치가 높다는데 임신도 아니고 출산도 안했는데 높은 이유가 뭔가요?
젖분비호르몬 수치가 높다는데 임신도 아니고 출산도 안했는데 높은 이유가 뭔가요?
질문자님의 걱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어요. 비임신 상태에서 젖분비호르몬인 프로락틴 수치가 높게 나타나는 경우, 그 원인은 다양해요. 임신이나 출산과는 관계 없이 프로락틴 수치가 높아질 수 있는 원인으로는 뇌하수체 종양, 시상하부 질환, 갑상선기능저하증, 신장 질환, 다낭성난소증후군 등이 있어요. 뇌하수체에서 프로락틴이 분비되는데, 이곳에 종양이 생기면 프로락틴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수치가 높아질 수 있어요. 또한, 시상하부 질환, 갑상선기능저하증, 신장 질환 등 다른 내분비계 질환에서도 프로락틴 수치가 높아질 수 있고, 다낭성난소증후군의 경우에도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프로락틴 수치가 높아질 수 있어요. 프로락틴 수치가 높아진 원인을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검사와 상담이 필요하답니다. 앞으로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먼저 전문가와 상담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요. 원인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프로락틴 수치를 정상으로 돌려놓을 수 있어요. 결론적으로, 비임신 상태에서 프로락틴 수치가 높아진 원인은 다양하며,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원인에 따른 적절한 치료를 통해 프로락틴 수치를 관리하실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호르몬 검사결과 젖분비호르몬과 남성호르몬이 높다고 나왔는데요. 아기를 낳은 적이 없는데 젖분비호르몬이 왜 높으며 남성호르몬 수치를 낮추는 약을 먹으면 정말 낮춰지는지도 궁금합니다.
프로락틴(젖분비호르몬) 수치를 낮춰주는 약은 없나요? 있다면 어떤 것이며 부작용은 뭔가요?
선생님 제가 병원 진료를 받고 왔는데요. 젖분비호르몬이랑 남성호르몬 수치가 기준치 초과는 아니나 높은편으로 나왔고 현재 초음파를 봤더니 난소에 난자가 안보인다고 하시면서 또 배란점액은 보인다며 배란기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자궁 내막이 두꺼워지고 있다고 하구요. 이러면 이번건 무배란으로 그냥 지나갔을 수도 있을까요? 생리유도제를 프로베라정10mg을 처방받고 왔는데요. 20일치를 주셨어요. 부작용이나 난소에 악영향이나 이런건 없을까요? 처음먹는 약이라 긴장도 되고 불안도 하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