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2형 세탁기로 세탁 시 왜 따로 세탁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헤르페스2형 40도물로 세탁기를 사용하면 헤르페스 균이 충분히 제거된다고하시는데 왜 따로 세탁을 하라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러면 같이 세탁해도 균이 없어서 안심해도 되는게 아닌가요?
헤르페스2형 40도물로 세탁기를 사용하면 헤르페스 균이 충분히 제거된다고하시는데 왜 따로 세탁을 하라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러면 같이 세탁해도 균이 없어서 안심해도 되는게 아닌가요?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체외에서는 오래 생존하지 못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요. 세탁기를 사용하여 40도의 물로 세탁하는 경우, 대부분의 바이러스가 제거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바이러스가 완전히 제거된다는 것을 100% 보장할 수는 없기 때문에,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된 의류나 침구류는 다른 사람과 공유하지 않고 따로 세탁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는 감염된 사람과 접촉하지 않고도 바이러스가 전파될 수 있는 가능성을 줄이기 위한 예방 조치로서, 다른 사람에게 전염될 위험을 줄이기 위해 권장되는 방법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그럼 헤르페스보균자의 침구류와 150일 아기의 세탁물을 같은세탁기에 따로 세탁해도 100프로 안전할까요? 아기는 아기전용 세제사용하고 보균자세탁은 설균세제사용하는데 같은세탁기 사용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hpv고위험군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한달 전쯤 알게 되었는데요, 그동안 그것도 모르고 어머니와 팬티를 서로 구분없이 공유하고 같이 세탁도 하고 그랬어요ㅠㅠ 1)세탁된 팬티지만 그럼에도 같이 공유해왔다면 엄마에게 제 바이러스가 전염될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나요? 2)세탁기로 옷이나 속옷을 같이 세탁해왔는데 이 과정에서도 바이러스가 옮겨가서 어머니를 감염시킬 수 있나요? 세탁도 따로 해야할까요?(성병 보유자는 가족과 따로 세탁하라는 말도 인터넷에 있던데 hpv도 그러한지요…) 3)어머니에게 감염된다면 자궁경부까지 바이러스가 감염되나요 아니면 외음부쪽만 감염되나요?ㅜㅜ 너무 걱정돼서 하루종일 일이 손에 안잡혀요..🥺 제 무지로 엄마에게 해를 끼칠까봐 너무 두렵고 무서워요 의료진분들의 답변 기다립니다….
아기 옷이랑 손수건을 어제 세탁하고 세탁기에서 안뺀걸 오늘 확인해서 오늘 방금 다시 세탁기 돌렸는데 괜찮을까요? 세균관련해서 걱정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