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에 물이 찼을 때 걱정할 필요 없을까요?
의사선생님이 난소에 물이 찼는데 딱히 걱정 안해도 된다는데 진짜 걱정 안해도 되나요?
의사선생님이 난소에 물이 찼는데 딱히 걱정 안해도 된다는데 진짜 걱정 안해도 되나요?
난소에 물이 찼다는 말은 난소 낭종이나 물혹이 있을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난소 낭종은 대부분 양성이며, 자연적으로 소실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씀하셨다면, 현재 상태가 비교적 안정적이라고 판단하신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나빠지거나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에는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난소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의 조언에 따라 적절한 관리와 모니터링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생리 양이 평소보다 많거나 지속적으로 출혈이 있는 경우에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2살 여자입니다 제가 최근 7월달에 산부인과에서 질 자궁 초음파를 받았는데 그때 난소에 2.5cm의 물혹이 있다고 하셨어요. 근데 그때가 배란기여서 자연스럽게 없어질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또 최근 9월 초에 복부 ct를 찍는 과정에서 난소에 물혹이 있다고 하시더군요. 그때도 가임기에서 배란기로 넘어갈 시기라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 거 같다고 하셨습니다. 젊은 나이일때 자주 생기고 없어진다는데..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까요?
1. 3개월 전 자궁초음파,복부ct에서 정상이었고 2개월전 복부초음파에서 정상이었어요 지금 가끔 아랫배 오른쪽이 경미하게 살짝 아픈데 난소암은 아니겠죠? 2.난소암이 너무 무서워요 안심 좀 시켜주세요 조금만 배가 불편해도 난소암일까봐 무서워요
난소에 물이 찬 상태로 관계를 하면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