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붓고 간지럽고 따가운 원인은?
눈이 붓고 간지럽고 따가우면서 아파요
눈이 붓고 간지럽고 따가우면서 아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이 붓고 간지럽고 따가운 증상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주로 결막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결막에 염증이 생기면 통증, 이물감, 눈꼽, 눈물, 가려움증, 충혈,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또한 알레르기성 반응으로 인한 증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꽃가루나 미세먼지 등의 알레르겐에 노출되었을 때 눈 주변이 붓고 가려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이 있으신 분들은 눈 증상도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검염(눈꺼풀염)도 이러한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눈꺼풀의 피부와 속눈썹 부위에 만성적으로 염증이 생기는 질병으로, 눈꺼풀이 붓고 가려움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눈을 비비거나 만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흐르는 물에 고개를 옆으로 돌린 채로 눈을 깜빡이면서 세정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저번에도 한번 그러긴 했는데 이번에도 눈 주위랑 눈두덩이가 너무 붓고 살짝 간지럽고 따가운느낌이드는데 어디병원가야되나요.. 왜그러는걸까요ㅠㅠ

눈 안쪽에 뭐가 나면서 눈이 붓고 간지럽고 통증이 있는데 원인이 뭔가요? 눈을 비벼서 눈물도 계속 나고 눈이 충혈됐어요

안녕하세요. 눈 때문에 신경이 너무 쓰여서 이렇게 올려봅니다. 현재 눈꼬리 부분이 좀 빨갛고 간지러운데 네이버에 찾아보니 알러지 반응이거나 결막염 이라고 하더라구요. 평소에 알러지 비염이 있는데 어제 유난히 코가 더 막히고 입천장이 간지럽더라구요. 눈꼬리 부분에 나탄 증상이 뭔가요?? 그리고 제가 작년에 눈앞머리 부분에 눈다래끼가 심하게 나서 째지는 않았지만 2개월동안 엄청 고생했었습니다. 그런데 그때 이후로 눈앞머리 부분이 자주 저렇게 빨개지고 붓는데 이건 무슨 증상인가요?? 혹시 콩다래끼인가요...?? 아니면 다른 증상인건가요?? 지금도 사실 왼쪽 눈이 전체적으로 살짝 부은 느낌이 들고 조금 신경쓰이네요... 아프진않은데 살짝 간지러운 느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