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레나 삽입 후 출혈이 부작용인가요?
미레나 삽입 후 조금씩 피가 묻어나오는데 미레나가 빠진게 아니구 부작용인가요?
미레나 삽입 후 조금씩 피가 묻어나오는데 미레나가 빠진게 아니구 부작용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미레나 삽입 후 조금씩 피가 묻어나오는 것은 일반적인 부작용입니다. 미레나 시술 후 처음 3~6개월 동안은 자궁내막이 안정화되지 않아 부정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출혈은 보통 1년 이내에 사라집니다.
다만, 미레나가 제대로 위치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한 달에 한 번 이상 자궁 경부 밖으로 나와있는 실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실이 느껴지지 않거나, 출혈이 심하거나, 골반통이 지속된다면 시술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조금 더 증상을 관찰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2월3일 미레나 시술 후 5일부터 출혈이 있으며 (많은양은 아님) 화요일부터 아랫배가 무겁고 통증이 계속 있습니다. 다낭성과 단순형 자궁내막증식증 진단받고 미레나 시술을 한건데 앉아있음 무거운게 눌르는 느낌입니다. 부작용일까요?

미레나 삽입을 한지 7주 정도 됐는데 계속해서 골반이랑 허리, 옆구리쪽이 아픕니다. 미레나 부작용으로 이러한 통증이 지속될수 있나요? 이럴 경우에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야 할까요?

6월13일부터 7월14일까지 경구피임약을 먹었고 관계는 7월14일,19일,27일 가졌습니다. 생리는 20일부터 25일까지 하였고 평소보다 양이 많이 줄었으며 아직 생리 기간이 아닌데 갑자기 휴지에 피가 살짝 묻어나왔습니다. 혹시 피임약의 부작용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