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 10년 후에도 호르몬 처방 가능한가요?
박OO • 2025.12.11
폐경 10년 이상 지난 여성에게는 산부인과에서 호르몬 처방 안해주나요?
산부인과
폐경 10년 이상 지난 여성에게는 산부인과에서 호르몬 처방 안해주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폐경 후 10년이 지난 상황에서도 호르몬 치료를 고려하실 수 있습니다. 질 건조증이나 냉의 냄새와 같은 폐경 관련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국소적으로 에스트로겐을 사용하는 호르몬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호르몬 치료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증상에 따라 적합성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산부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질문자님께 맞는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까운 산부인과를 방문하셔서 현재 건강 상태와 증상에 대해 자세히 상담해 보시고, 호르몬 치료의 장단점, 적합한 약제의 선택 및 용량, 치료 기간 등에 대해 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폐경된지는10년이 넘었습니다 ᆢ나이는53세이이구요ᆢ질건조도 심하구 냉새는 물론이구요ᆢ호르몬 치료 지금도 가능한가요?

폐경후 호르몬제 처방받고 싶은데 비대면으로 되나요?

51세이고 생리가 불규칙하다가 이제 끊어진지 3개월정도되었는데 비대면으로 호르몬제 처방가능한가요? 혹 호르몬검사등을 해야만 처방받을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