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서 회복 중일 때 재감염 가능성이 있나요?
저번주 토요일 감기걸린 친구와 만나 감기가 옮았고 지금 거의 다나아가는데,아직 그친구는 감기기운이 저보다는 심하게 남아있는 상태이고 저는 다 나아가는데, 만약 내일 그친구를 또 만난다면 저도 감기가 다시 심해질수 있나요?
저번주 토요일 감기걸린 친구와 만나 감기가 옮았고 지금 거의 다나아가는데,아직 그친구는 감기기운이 저보다는 심하게 남아있는 상태이고 저는 다 나아가는데, 만약 내일 그친구를 또 만난다면 저도 감기가 다시 심해질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기에서 회복 중이신 상황에서 걱정이 되시겠네요.
일반적으로 동일한 감기 바이러스에 대해서는 이미 항체가 형성되기 시작했기 때문에 같은 바이러스에 의한 재감염 가능성은 낮습니다. 질문자님이 이미 회복 단계에 접어들었다면, 면역 체계가 해당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항체를 만들어낸 상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감기는 20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만약 친구분이 질문자님과 다른 종류의 감기 바이러스에 감염되었거나, 질문자님의 면역력이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상태라면 새로운 감염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회복 중인 상태에서는 면역력이 약해져 있을 수 있으므로, 만남 시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기본적인 위생 수칙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다면 친구분이 좀 더 회복될 때까지 만남을 미루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여자친구가 심한 목감기를 하고 약을 먹고 괜찮아진 직후에 제가 비슷한 감기에 걸렸는데, 하루종일 붙어있고 키스도 했다보니 여자친구도 다시 아프게되는게 아닌지 싶어요. 감기가 다 나은 직후에는 또다시 감기에 걸릴 확률이 낮아지나요?

한달전에 코로나 걸리고 코가 많이 막히고 냄새도 못 맡고 그래서 병원 다니면서 치료 하니까 회복하고 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저번주 목요일에 열이 나고 구토를 하고 코가 막히기 시작하여 그때부터 지금까지 코가 엄청 막히고 잠잘땐 숨도 못 쉬어서 이러다가 죽는거 아닌가 싶을 정도로 숨을 못 쉬고 귀도 먹먹하여 소리를 잘 못들어요ㅠㅠ 코로나 재감염일까요? 아님 단순몸살감기 일까요? 저번주에 잠을 별로 못자서 그런건가 싶기도 하네요ㅠㅠ

동거인중 3명다 재감염의심증상있어요 동거1명은 코로나 2번째인데요 또 걸릴가능성있나요 동거인 이 목아프고 한데요 ? 3번감염되는경우도있나요? 어머니는 작년2월 1번감염됫어어요 동거1명 작년2월 옿래4월또 확진됫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