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피임약 복용 중 질외사정 후 안심할 수 있을까요?
정OO • 2024.06.28
경구피임약을 8개월째 꾸준히먹고있어요 29일 오늘 질외사정으로 마무리를 했는데 약먹고있으니 크게걱정은 안해도되겟죠?
질외사정
경구피임약을 8개월째 꾸준히먹고있어요 29일 오늘 질외사정으로 마무리를 했는데 약먹고있으니 크게걱정은 안해도되겟죠?
네, 경구피임약을 8개월째 꾸준히 복용하고 계시다면 피임 효과가 충분히 발휘되고 있을 것입니다. 경구피임약의 경우 일반적으로 복약 시작 8일차부터 피임 효과를 갖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복용법을 잘 지킨 경우에는 95% 이상의 높은 피임 효과를 지닌다고 알려져 있어요. 따라서 질외사정으로 마무리하셨더라도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피임약을 잊지 않고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질외사정을 하고 너무 불안해서 병원을 방문해 사후 피임약 (엘라원)을 먹었습니다 지금까지 따로 증상은 없는데 괜찮을까요? 첫 관계였고 깊게 하진 않은것 같습니다ㅜ다만 걱정되는게 관계를 가지기 5일 전과 1달 전에 삽입은 없이 겉에만 비비고 손가락 삽입 했는데 이때 쿠퍼액이 나온것 같아서요ㅜㅜ생리도 안하는 상태입니다(2달째)
콘돔사용과 동시에 질외사정하구 물풍성 테스트 하였다면 안심해도 될까요?
이번주 수요일 날 여친과 관계를 가졌습니다. 콘돔은 안끼고 했고 질외사정을 하였고, 질외사정을 한 뒤 쿠퍽액과 정액이 안들어가게 다 딲으면서 관계를 이어 나갔습니다.여친이 다음주나 다다음주 생리하고 하였습니다. 혹시 인심이 잘 되는 시기인가요?? 또 너무 불안하여 24시간안에 피임약을 복용을 하였습니다.혹시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