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막성 대장염 치료 후 항생제 재복용 시 재발 가능성은?
위막성 대장염을 일으키는 항생제를 다시 복용하거나 주사맞을경우 위막성대장염이 재발하나요? 위막성 대장염을 반코마이신으로 치료한경우 위막성대장염을 일으킨 내성균을 사라진건가요?
위막성 대장염을 일으키는 항생제를 다시 복용하거나 주사맞을경우 위막성대장염이 재발하나요? 위막성 대장염을 반코마이신으로 치료한경우 위막성대장염을 일으킨 내성균을 사라진건가요?
위막성 대장염은 주로 클로스트리디움 디피실이라는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하는데, 항생제 사용이 이 박테리아의 과증식을 유발하여 발생할 수 있어요. 위막성 대장염을 치료한 후 동일한 항생제나 다른 항생제를 사용할 경우 재발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위막성 대장염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항생제를 다시 사용할 경우 재발 위험이 더 높아질 수 있어요. 반코마이신으로 위막성 대장염을 치료한 경우, 치료가 성공적이었다면 클로스트리디움 디피실 감염은 일시적으로 제거될 수 있어요. 그러나 이는 내성균이 완전히 사라졌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아요. 클로스트리디움 디피실은 환경에서 오랫동안 생존할 수 있으며, 항생제 사용으로 인한 장내 미생물 균형의 변화가 다시 발생할 경우 재감염의 위험이 있어요. 따라서 항생제를 다시 사용해야 할 경우, 의료진과 상의하여 위막성 대장염의 재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해요. 가능하다면 위막성 대장염을 유발할 수 있는 항생제의 사용을 피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장내 미생물 균형을 유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항생제먹으면 복통이 있는데 위막성대장염인가요? 설사나 발열없구요 그냥 복통만있어요 내과위장약같이 복용하면 괜찮구요 내과가서 위막성대장염검사를 따로해서 치료해야하나요?
위막성대장염으로 입원치료하고 퇴원후 반코마이신 복용중인데요 희박하지만 접촉성전염이 될수있다고하는데 손만 잘씻으면 되는건지 부부관계나 타액이 묻으면 안되는건지 어떻게하면 전염이 된다는건지 궁금해요
위막성대장염으로 반코마이신써서 나았습니다 다시 위막성대장염이 재발하면 다시 반코마이신을 쓰면 되나요? 이럴경우 반코마이신 내성은 안생기나요? 위막성대장염이 계속 재발하면 어떻게 안좋나요? 분변이식술은 어떤방식으로 시행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