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정엄마가 보청기가 안들린다고 하는데 다시 해야할까요?
친정엄마께서 보청기를 하셨는데도 계속 안들린다고 하시는데 보청기를 다시 해야할까요?
친정엄마께서 보청기를 하셨는데도 계속 안들린다고 하시는데 보청기를 다시 해야할까요?
네, 친정엄마께서 보청기를 착용하고 계시지만 여전히 잘 들리지 않는다고 하시면 몇 가지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보청기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시고, 보청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손상되지 않았는지 점검해보세요. 또한, 보청기의 볼륨 설정이나 프로그램이 적절한지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러한 기본적인 점검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보청기 전문가나 이비인후과 의사와 상담하여 보청기의 조정이 필요한지, 아니면 새로운 보청기로 교체해야 하는지 등을 상의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청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청력 검사와 보청기의 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답변드렸던 것처럼 의료진 마다도 소견은 달라질 수 있음을 안내드려요. 따라서 다른 의료기관의 의견도 참고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4년전에 돌발성 난청 진단을 받아 양쪽 귀 모두 난청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을 함에 있어 큰 지장이 없어 보청기가 없이 생활을 하고 있지만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으면 귀가 계속 나빠질까요?
저음역대 청력이 40db 까지 떨어졌으면 장애판정 받나요? 보청기가 필요한 수준인가요
저희 할머니가 많이 넘어지셔서 한쪽귀가 잘 안들린다는데 보청기 해드리면 효과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