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기노바 복용 후 출혈이 늘어난 이유와 멈추는 시기는?

장OO • 2026.01.01

경구피임약 한달 넘게 복용 중 최근 일주일 넘게 갈색 냉처럼 부정출혈이 나타나서 산부인과 가서 프로기노바 1일 아침 저녁 2정으로 처방 받았습니다 경구피임약도 계속 똑같은 시간에 복용 중이고 어제부터 프로기노바 1일 2정 먹었는데 프로기노바 먹자마자 갈색 냉이 아니라 선혈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묻어나오는 양도 늘은 것 같습니다 당장 내일 여행이 있어서 그런데 프로기노바 복용하고 첫날 둘째날은 원래 이렇게 피가 나오나요..? 그리고 언제 멈출까요ㅠㅠ...

부정출혈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프로기노바 복용 후 출혈이 늘어난 것에 대해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프로기노바는 에스트로겐 성분의 호르몬제로, 복용 시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이상반응 중 하나가 자궁 또는 질출혈입니다. 갑작스러운 호르몬제 복용으로 인해 체내 호르몬 균형이 일시적으로 변화하면서 출혈이 발생하거나 기존 출혈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출혈은 약물 복용을 지속하면서 점차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호르몬제 복용 초기에 이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신체가 약물에 적응하면서 출혈이 감소하거나 멈추게 됩니다.

    여행을 앞두고 계셔서 많이 불편하실 텐데, 대개 며칠 내에 출혈이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출혈량이 많거나 지속된다면, 처방받은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행 중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언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