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부작용
사후피임약 먹은지 7일이 지났습니다 어제부터 출혈이 일어났고 오늘도 똑같이 출혈인지 알았는데 색깔이 출혈보다는 생리 같아서요... 생리 예정일은 11일이나 남았는데 생리 불순이 생리가 늦어지는 거 말고도 빨라질 수ㅜ도있나요 ??
사후피임약 먹은지 7일이 지났습니다 어제부터 출혈이 일어났고 오늘도 똑같이 출혈인지 알았는데 색깔이 출혈보다는 생리 같아서요... 생리 예정일은 11일이나 남았는데 생리 불순이 생리가 늦어지는 거 말고도 빨라질 수ㅜ도있나요 ??
1개의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후피임약은 일반 경구피임약에 비해 약 10배 가량 높은 호르몬 함량을 가지고 있으므로 부정출혈, 월경주기 변동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의약정보센터 KIMS에 의하면 사후피임약을 복용한 사람 중 6.8%는 월경 예정일에서 7일 이전에 월경이 나타났다고 하며, 대부분의 여성(88.2%)에서는 점상출혈이 나타났다는 내용도 명시되어 있어요.
즉, 약물 복용 후 약 일주일 정도 후에 나타나는 출혈은 빠른 생리일 수도, 부정출혈일 수도 있지만 부작용의 일부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너무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되지만 관계일로부터 2주 후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여 비임신 여부를 확인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사후피임약 부작용으로 생리양이 많아질 수 있나요?
성 고민부작용부정출혈+1복용 후 3~4일 지난 어제부터 배가 아프고 원래도 아토피가 있어서 몸이 간지러운건 신경안쓰고 있었는데 긁은 부위가 빨개지고 스치기만 해도 따가워서 발진이란걸 알았어요 사후피임약 부작용이 3~4일 후에도 나타나나요?
성 고민부작용사후피임약+1사후피임약을 9/5일 화요일에 복용하고 4일이 지난 9/9 토요일 어제부터 몸이 간지러워러서 저도 모르게 긁었어요 아토피가 원래 있어서 계절이 바뀌느라 간지러운가보다 하고 생각했어요 9/7 목요일에 술을 마시기도해서 술마셔서 더 간지러운건가보다 생각했구요 근데 어제부터 긁었던 곳이 평소와 다르게 스치기만 해도 따갑더라구요 그리고 9/10 오늘 관계를 하다가 자궁이 아픈 느낌이 들어서 하다가 그만했어요 근데 그때부터 계속 배가 아프고 나중에는 머리도 아프더라구요 네이버에 찾아보니 복통 두통 발진 모두 부작용이라고 나와있는데 불안해서 질문드립니다 단순 사후피임약 부작용일까요?
성 고민부작용사후피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