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의 거동 불편과 밤마다 자주 본 소변, 약 처방으로 개선 가능할까요?
할머니께서 거동이 불편한대, 밤마다 소변을 자주 본다고 불편해 하십니다. 병원가서 약을 처방 받으면 좀 나아 질까요?
할머니께서 거동이 불편한대, 밤마다 소변을 자주 본다고 불편해 하십니다. 병원가서 약을 처방 받으면 좀 나아 질까요?
네, 할머니께서 밤에 소변을 자주 보시는 증상은 야간뇨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전립선 비대증, 요로 감염, 당뇨병, 심장 질환, 수면 장애, 신장 기능 저하 등 다양한 건강 문제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방광의 기능이 저하되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병원에 가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할머니의 증상을 듣고 필요한 검사를 진행하여 원인을 파악한 후 적절한 치료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은 원인에 따라 다르며, 생활 습관의 조정, 약물 치료, 때에 따라서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할머니의 증상이 개선될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방광염이 의심된다면,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해요. 이러한 습관들이 방광염 재발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밤에 소변이 마려워 거의 두시간에 한번씩은 잠을 깨네요 낮에 활동할때도 화장실 자주 가고 적은양을 자주 보는거 같아요 통증은 없고요 잔뇨감은 크게 느껴지진 않지만 시원한 느낌은 아니고요 잠을 잘 못자서 일상생활이 힘드네요 약 처방 가능할까요?
할머니가 당뇨, 혈압이 있으시고 혼자서는 거동이 불편하셔서 하루종일 돌볼 수 있는 가족이 없어 최근 요양원에 들어가셨어요. 근데 요양원에 들어가셨다는 것에 심한 충격을 받으셔서 예전에는 잘하시던 카카오톡도 못하시고 많이 우울해 하시는데요, 최선의 방법은 무엇일까요? 혹시 요양원에서 지내시는 방법 외에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저희 할머니가 요양병원에 계신데 안약을 처방받아야하는데 비대면 진료로 처방 및 약 수령이 가능할까요?? 거동하실수 없어서 병원 내원은 힘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