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가 좁아지는 느낌으로 숨쉬기가 어렵고 입안이 마르다는데 왜 그럴까요?
기도가 좁아지는 느낌이 들면서 숨쉬기가 어렵고 입안이 바짝 마르는데 왜 그럴까요?
기도가 좁아지는 느낌이 들면서 숨쉬기가 어렵고 입안이 바짝 마르는데 왜 그럴까요?
기도가 좁아지는 느낌과 함께 숨쉬기가 어렵고 입안이 마르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은 알레르기 반응이나 감염으로 인한 기도의 염증, 천식,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 등 호흡기 질환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안의 건조함은 탈수, 약물 부작용, 구강 호흡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어요. 실내 환경이나 먼지, 공기와 같은 요인에 의해서도 목이 건조해질 수 있으며, 카페인, 알레르기, 비염, 잇몸염, 구강염, 담배, 스트레스, 장시간의 목 사용 등도 입안의 건조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똑비로 누워있다가 옆으로 휙 돌아누웠는데 그때부터 숨이 잘 쉬어지지 않고 허리는 잘 펴지는데 펼때마다 숨이 잘 쉬어지지 않습니다.(명치맞은 느낌) 왜그런 걸까요? 응급실에 가야할까요?
숨쉬기가 불편하고 가슴이 답답한데 (천식 반응 때 기관지 좁아지는 느낌) 병원은 이비인후과로 가면 되나요?
올해 봄 코로나에 걸린 이후부터 생긴 증상입니다. 침삼키는 목 부분에 갑자기 작은 벌레가 들어간것 처럼 간지럽고 목구멍이 좁아지는 느낌이 들면서 통증이 있어 한참을 켁캑대다보면 사라집니다. 많게는 하루에 세네번, 낮이나 밤에 잘 때도 이런 증상으로 깨기도 합니다. 처음 이 증상이 나왔을 땐 순식간에 목구멍이 확 좁아져서 숨쉬기가 힘들어 목을 붙잡고 살려달라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ㅠㅠ 그 이후로는 숨쉬기가 힘들정도로 목구멍이 좁아지는 느낌은 아니지만 점같은 아주 작은 통증을 시작으로 순식간에 간지러움 증상과 점 주변부분이 콱 조이는 느낌이 듭니다. 매번 그냥 순간만 참고 넘어갔는데 밤에도 이런 증상이 있으니 숙면이 어렵고, 비슷한 증상을 뭐라 찾을수가 없어 문의드립니다.